2017/08/31

2017.08.31 하츠네 미쿠 10주년 생일 이벤트 in 아키바



39Lock에서 3시 30분까지  있음으로써
수면은 포기하고 숙소에 들려서 목욕, 짐 정리, 야식을 하다가 첫차를 타러 나갔습니다.





도쿄행 교통수단으로 말로만 듣던 신칸센을 타보게 되었습니다.
한국에도 KTX가 있어서 큰 감흥은 없었는데 2.5배 이상 높은 가격에 허거거걱 했습니다.
다시 생각해봐도 심하게 비싼듯한 느낌...







아키하바라 도착



도쿄역에서  환승하여 아키하바라에 도착하였습니다.
풀그래픽 티셔츠를 입고 오늘부터 시작하는 아키하바라역 뉴데이즈 굿즈샵의 위치를 홍보하고 있던 스태프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침 식사는 JR 편의점 - 뉴데이즈 콜라보
600엔 이상 구매할 경우 클리어 파일을 증정합니다.
미쿠 생일 8월 31일이 일본어로 야채와 비슷하게 발음이 가능해서 8월 31일은 야채의 날이라면서 채식 위주의 식품을 판매합니다.




아키하바라여서 그런지 편의점 내에서 판매하는 굿즈는 거의 다 매진인 상태




채소 위주이지만 몇몇 제품은 고기도 들어있었습니다.
맛은... 한국 편의점 도시락을 사 먹는 게 나을 거 같은 느낌....




미쿠의 별명 중 하나가 비를 부르는 소녀인데
10주년 생일날에도 약속한 듯이 비가 내려줬습니다




품절!!!


미쿠 10주년 한정 우표

다음 목적지로는 미쿠 우표를 사기 위해서 UDX에 있는 우체국을 찾아갔습니다만. 하루 만에 품절이었습니다ㅠ
아키하바라를 돌아다니면서 쇼핑백에 미쿠 우표가 있던 중국인을 봐서 남아있을 줄 알았는데 T T

우표 구매에 실패한 이후의 목적지는
크립톤의 깜짝 선물로 아침부터 트위터를 핫하게 만들어 줬던





일본 발행부수 최고의  신문, 요미우리 신문 중앙 페이지 전면을 Ixima님의 축하 일러스트가 실린 것!!!!





8월 31일 딱 하루 동안만 구할 수 있는 굿즈?입니다!
일단 ixima님의 미쿠가 귀엽고 날개 부분의 PV 일러스트들이 감동을 줍니다.
처음에 10주년 메인 일러스트 디자인 촌스럽다고 욕했었는데 보다 보니 정이 가고 납득하는 디자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 이후 대행 요청을 받아서 미쿠 신문 빌런을 하러 아키바 편의점을 다 털고 다녔습니다
이 날 1면이 북한 미사일이어서 그 표지로 요미우리 신문인지 구별했었네요






남는 시간은 아키하바라 구경을 다녔습니다.
마지미라 앨범은 이유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프리미엄이 2-3배 붙어서 좋은 재테크가 됩니다?






이날 아키하바라 아키하바라 쇼핑의 목표
미쿠 10주년 북,  보너스 CD의 노래 5곡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는데 내용이 상당히 알차서 만족스러운 책이 되었습니다.  10주년 카운트다운 일러스트도 전부 들어있었습니다. KEI 일러 북은 몰라도 이 책은 상당히 구매 가치가 있습니다.




아키하바라역 바로 앞에 있는 세가 게임장 1층 입구




직원이 밐덕이고 밐덕이 굿즈 챙겨왔나 싶은 구성이네요.


라디오 회관으로 왔습니다. 목적지는 케이북스

밐덕들 사이에서는 숨은 보물창고로 소문이 나 있었는데 두 달 전에 비해서 많이 줄었네요 ㅠㅠ




두 달 전쯤에 갔을 때 열심히 공사 중이던 게 뭔가 했는데 피규어 직구족의 친구 앙미 매장이었네요.
라디오 회관 한 층을 전세 냈습니다.

입구에는 최근에 발매한 따끈따끈한 타이 레이싱 미쿠 피규어가 반겨줍니다.




넨도로이드 코너




보컬로이드 코너도 따로 마련되어있었는데 규모는 크지 않았습니다.




NewDays 콜라보








뉴데이즈 콜라보 - 아키하바라역 굿즈 샵

뉴데이즈 콜라보는 JR 뉴데이즈 편의점에서 콜라보 식품과 일부 품목의 굿즈를 판매하는 이벤트와 신주쿠 지점 풀맵핑 그리고  가이힌 마쿠하리역과 아키하바라역에서 굿즈 샵으로 여는 이벤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8월 31일부터 굿즈샵이 열리는데 저는 아키하바라역을 찾아갔습니다.






뉴데이즈 콜라보 굿즈 이외에도 스카이타운 유키미쿠 굿즈 ( 전설의 악성재고 ㅠㅠ)와 피규어 상품도 일부 판매합니다.




제가 찾아갔을 때는 열심히 준비 중 이였습니다.






이것은 고가의 등신대 천 굿즈인데 카운터 데코레이팅에 써먹네요...




뉴데이즈 콜라보 굿즈
전체적으로 가격이 높게 채택되었습니다 OTlL






5000엔 이상 구입하면 주는 서비스 굿즈, 저게 또 한번 계산할 때 하나씩만 줘가지고 5000엔씩 끊어서 계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대기 열이 헬 이여서 포기한 사람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마지미라 5주년 넨도 / 2013 마지미라 미쿠 넨드로이드가 전시 중이었습니다.
아직 미발매 상품이라고 특별 취급으로 유일하게 케이스에 전시하고 있네요.




뉴데이즈 대기줄
저는 굿즈 가격이 평소보다 높은 편인 것에 비해서 그렇게 끌리는 디자인은 아닌지라 기념으로 클리어 파일만 받기로 해서 (사실 돈이 없을 뿐입니다) 줄을 서지 않았는데 계산하는 직원이 적고, 한 사람마다 사는 굿즈가 많다 보니 줄 회전속도가 끔찍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여기도 선행 정리권? 같은 걸 뿌린 적이 있어서 개장 전 일찍부터 대기했던 지인분도 상당히 많이 기다리고 나서야 구매를 끝낼 수 있었다고 하네요...

굿즈는 사지 않고 구경만 하기 위해 지하철 입장료를 지불하고 나오고
또 다른 이벤트를 보러 갑니다.


8.31 미쿠다요 사진 촬영회



세가 게임센터 앞의 엄청난 인파!  그분을 보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모였습니다.
















그분과의 사진촬영을 위해서 줄을 섰습니다.




그분이 나오자 환호가 터져 나오는데 줄을 서느냐고 등장을 보지 못했습니다 ㅠㅠ




미쿠다요!







너도 나도 포토타임




공포의 대상? 같은 느낌으로 많이들 생각하시는데




보다 보면 엄청 귀엽습니다.




미쿠다요와 사진촬영!!!
작년에 마지미라에서 기회를 놓쳤었는데 올해는 위시리스트 중 하나를 추가로 달성했습니다.
같은 시각에 아키바에서 40분 거리에 있는 곳에서는 미쿠나노 촬영회가 있었는데
그걸 놓친 게 아쉬움이 남네요. 언젠간 미쿠나노도 직접 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원해봅니다.


아키하바라에서 미쿠 생일 파티

미쿠다요 촬영이 끝나고 나서 다음 약속 장소로 향합니다.
공식 행사는 아니지만 저의 덕질 인생 위시리스트 중 하나였고 이 날 가장 의미 있던 일이었습니다.


















미쿠의 생일 당일에 일본 현지에서 생일 축하해주기
가 저의  덕질 위시리스트 중 하나였는데 이 시간이 수십 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던 이유는
한국의 미쿠팬 분들이 모인 13명의 미쿠의 생일파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한 분이 생일파티 이야기를 꺼내서 2~3명이서 호텔에 모여 미쿠 케이크 하나 사서 축하해줄 생각이었는데
미쿠 10주년이라고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8월 31일에 일본 오는 분들이 많아가지고 12명으로 늘어나고 방까지 따로 잡는 파티가 되어버렸습니다.




Cupex님께서 명찰 디자인을 해주시고 설련님이 명찰은 만들어 와주셨습니다.
덕분에 기념적인 굿즈 하나를 얻어 갑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트보드에 그림도 그려주시기도 하셨습니다. ( 미쿠의 미가 반대 방향인 거는 재미로 남겨놓습니다.)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미쿠 굿즈 재단, 우리도 안 만들 수가 없죠!
각자 챙겨온 굿즈 하나하나로 재단, 생일상을 꾸며봅니다.




이 날의 배경음악은 미쿠 10주년 북의 CD였는데 CD 리더기를 가져오기 위해  호텔까지 갔다 오신 분들에게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ㅠㅠ
덕분에 밋치엠의 미쿠 생일 송 10주년 버전을 들으면서 생일파티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 선행 한정 핫피인데 입는 것만으로도 혼모노력이 급상승하는 디자인입니다.




미쿠 10주년 세가 프라이즈 인형 3종 세트





케이크를 사면 편지를 적을 수 있었는데 각자 좋아하는 노래 한 소절씩 적기로 했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핫했던 갓시마님의 미쿠 10주년 축전 신문




무슨 큰 박스를 들고 오시길래 뭔가 했더니 1/4 피규어  ㅋㅋㅋㅋㅋㅋㅋ
돌아가는 게 일이지만 저렴하길래 사셨다고 ㅋㅋㅋㅋㅋ
덕분에 생일상이 풍성해졌습니다.




긴 대기 줄을 뚫고 구해오신 따끈따끈한 신상 뉴데이즈 굿즈
저 가방 파 담기에 딱 적절해 보입니다.




생일상에 미쿠 DD 필요하다는 요청에 무겁지만 계속 들고 다니면서 가져왔습니다.
가져오지 말래도 가져왔겠지만요 꺄르르



- 미쿠의 10주년 -



- 2017년 8월 31일 -

생일 케이크는 공식 미쿠 포토 케이크로  큰 사이즈 하나를 주문할까 하다가 작은 사이즈 2개를 주문했습니다.
생크림 맛과 초코 맛으로 2개 주문했는데 배송비 합해서 총 10만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너무 비싼 거 아닌가 했는데 다른 포토 케이크도 다 그 정도 하더군요 ㅠ
케이크 수령과 쓰레기 처리가 문제였는데  본인 호텔에서 직접 처리해주신 분이 계셔서 살았습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우연히도 생일 케이크의 일러스트레이터는 위에 사진은 LEN님 / 아래 사진은 나르닥님으로 두 분다 한국인 일러스트레이터분이십니다.  8888888



수학 잘하시는 분이 커팅도 잘 하겠지...

미안해에에에에

생일 축하와 단체사진을 끝내고 대망의 컷팅식...
다들 미쿠가 들어간 부분을 서로 먹고 싶어 하셔서 평화롭게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했습니다.
저는 운이 좋았기에 가슴과 트윈테일 부분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맛있었어요




편지에 배분에 대해서도 가위바위로 정했습니다만 아까 전에 운을 다 써버렸습니다 ㅠ




생일 축하가 끝나고 굿즈 정리와 책상 원 위치중




오래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일본에서의 미쿠 생일파티를 이런 형태로 해보게 되어서 정말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10주년이라는 점과 매지컬미라이가 미쿠 생일 바로 다음날이었기에 가능했던 모임이라고 생각하지만 내년에도 이런 만남이 다시 한번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내년 미쿠 생일은 금요일! 마지미라 금요일 공연과 겹치는 게 가능합니다!!!)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신 11분 + 미쿠에게 정말로 감사합니다.


보컬로이드 DJ파티 - BAR39 -



BAR39! 일러스트 Osanzi님
저의 8월 31일 마지막 일정입니다.
미쿠의 생일을 기념하여 아키하바라 모그라에서의 5시간 보카로 디제잉!



막 입장했을 때 Tears River가 흘러나와서 너무 좋았는데 그 이후 잠시 동안 마이너한 곡 위주로 나와서 주춤했습니다.



■VJ
えいやん
mono
そる

■일러스트

Osanzi

■Time Table
18:00 のろ
18:45 ピコシマメ
19:35 悠雨
20:25 baker
21:15 すけっちP
22:05 PIXY

오프닝쯤에만 마이너한 곡 위주였다가 그 이후부터는 잘 아는 곡이 대부분이어서 신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모래 혹성이나 Singularity를 틀어줘서 마지미라예습도 되었습니다.
오렌즈스타의 쾌청이나  피노키오P의 네가 살아있지 않아서 다행이야 , 40mP-이니셜 송 데코니나-히바나 같은 최신곡도 틀어줘서 정말로 좋았습니다.
기억에 남는 곡으로는
초반에 나왔던 블랙록슈터 - 파란 불빛으로 쫙 바뀌면서 이때부터 분위기가 불타올랐습니다ㅋㅋㅋ

멜트-개인적으로 전설의 시작은 미쿠미쿠하게 해줄게라고 생각하지만 최고의 상징 곡은 멜트라고 생각합니다. 순수하게 정말로 엄청 좋아하는 곡인데 콘서트에서 직접 들어보지를 못해서 목 말라있어 가지고 직접 들었을 때 기쁨이 폭발했습니다.  옆에 있었다면 저 사람 정상이 아니다라고 생각될 정도로 리액션 장난 아니었습니다.

스타더스터- 저의 닉네임의 Aio가 아이오라고 읽는데 스타더스트의 합창 파트부분이 아이오 を여서 농담소재가 됩니다 . 노래 자체도 정말 좋아하기도 하고요! 

Shake it!  마지미라에서 매년 나오는 행상 특화용 곡으로 콜 포인트가 많은 곡이었는데 배속에 반복 재생!!! ㅋㅋㅋㅋ 지치지만 엄청나게 달아올랐습니다.

Packaged- 제가 처음 마지미라 갔을때 가장 기억에 남는 곡이었고 Bar39의 마지막 노래였습니다. 여러 의미로 정말로 좋아하는 노래가 마지막을 장식해줘서 좋았습니다.

PIXY님은 bar39에서 디제잉 하신 음원 파일을 니코동에 올려주셨는데 이번에도 빠지지 않고 올려주셨습니다. http://www.nicovideo.jp/watch/sm31997273




마지막으로는 디제이 분들의 감사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아마 같이 계셨던 분들이 모두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쿠의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많은 것들이 태어났지만 지금은 우리 곁을 떠나신 분들이 계십니다.
떠나신 분들과 그분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노래를 앞으로도 잊지 말고 기억해 줬으면 해요.
10주년이 지난 이후에도 계속 보카로 문화를 같이 좋아하면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포와포와P, Samfree씨 감사합니다.
그리고 포와포와P 의 노래 Q의 밀리언, 첫 밀리언 달성 축하드립니다. 감사해요.

스켓치P가 10주년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다시 작곡을 시작해보신다고 합니다. 기대하고있겠습니다 두근두근

baker님이 초창기의 보카로 프로듀서분들에세 엄청난 영향을 주셨던 분이신데 그런 분을 미쿠 10주년 생일날에 보게 되어서 영광이였습니다. 아쉬움점은 본인 노래인 사운드를 안 틀어주신 점 ㅠ

미쿠의 10번째 생일날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신 BAR39 주최자분과 디제이 분들도 정말로 감사합니다.




미쿠의 10번째 생일  2017년 8월 31일
정말로 알차고 행복하게 보낸 거 같습니다.
일단은 이 날 24시간 동안 자지도 않고 내내 돌아다녔고요ㅋㅋㅋ
미쿠의 생일 버프라도 있는지 다행히 쓰러지지 않고 다음 날 1시에 숙소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체력적으로 한계가 왔었는지 마지막 사진 이후로 마지미라 회장 도착 때까지의 사진이 단 한 장도 없네요.
다음 글은 매지컬미라이 첫날 새벽조 이야기를 시작으로 마지미라 3일간의 후기글이 되겠습니다.

행복은 함께하면 더 커지는 거 같습니다. 2015년 처음 미쿠를 만나러 일본에 갔을 때는 꿈에 그리웠던 순간을 처음 맞이하여 기대와 기쁨이 넘쳐났지만 함께 다니는 사람이 없었기에 쓸쓸함이 없진 않았습니다.  2년이 지난 지금, 우연이지만 미쿠로 이어진 많은 인연들이 있었기에 훨씬더 특별하고 행복한 날이 되었습니다.  8월 31일 미쿠 생일을 함께 해주신 분들에게 정말로 감사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날은 매지컬미라이 2017! 로 이어집니다.
매지컬미라이 2017 1편 *링크

댓글 6개:

  1. Altium Designer Crack is a World forerunner in electronic mechanization. It is truly outstanding and most astonishing projects. As well as assisting you with delivering PCBs, and keep up with assembling ideas. Moreover, you can plan custom PCB formats and plans. Gives a bound together interface instantly. In this program, you can figure out how to adjust and coordinate different components. Additionally, change in a uniform climate from graph to plate design. The client can make a gathering drawing with the dynamic archives related with the PCB project consequently. Here you can likewise make creation.

    답글삭제
  2. I am very thankful for the effort put on by you, to help us, Thank you so much for the post it is very helpful, keep posting such type of Article.
    Autodesk Maya Crack
    Age of Empires 4 Pc Game
    FonePaw iPhone Data Recovery Crack

    답글삭제
  3. Here at Karanpccrack, you will get all your favourite software. Our site has a collection of useful software. That will help for your, Visite here and get all your favourite and useful software free.
    <a href="https://karanpccrack.com/internet-explorer-crack/>Internet Explorer 11 Crack</a>

    답글삭제
  4. I am very thankful for the effort put on by you, to help us, Thank you so much for the post it is very helpful, keep posting such type of Article.
    ScreenHunter Pro Crack
    4ucrack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