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09

하츠네 미쿠 매지컬미라이 2019 안내글

매지컬미라이2019! - Future Circus -

 오사카 인텍스마쿠하리 멧세(도쿄) 2곳에서 3주 간격으로 개최됩니다.
매지컬미라이 2019 공식 홈페이지

이 글은 매지컬미라이의 소개, 가는 법, 티켓팅, 행사 내용, 여행 준비 등, 매지컬미라이에 가기위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일본어를 전혀 모르더라도, 해외 여행을 가본적이 없더라도 문제가 없도록 해드리겠습니다.

매지컬미라이에 처음 가본다면 정독 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행사 개최 일주일전에 다시 한 번 읽어주세요.
잘 모를 법한 정보도 많이 적었습니다. 마지미라에 가본 경험이 있는 분이 읽어도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수정 사항은 덧글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공식 테마송 『Bless your Bless』​ 와다 타케아키(쿠라게P)


하츠네 미쿠라는 "생명체"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서

너는 지금 첫 울음소리를 내기 시작했어
하로 하로 하로
세계가 드디어 눈을 떴습니다.
하로 하로

공식 테마송 『Jump for Joy』 EasyPop



Jump for Joy 너의 가슴 깊은 곳까지 닿았을까? 그 멜로디는

콘테스트 그랑프리 『ある計画は密かに』 森羅


하츠네 미쿠를 비롯한 보카로들과 보컬로이드와 만난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곡입니다. 감사합니다.

가사 나무위키 *링크

공식 일러스트 - ni02(니니)





올해의 주제 "퓨처서커스"에 맞춰 미쿠의 미래감에 현대적 서커스를 융합하여 디자인했습니다.
미쿠쨩 -> 단장(겸 피에로), 린챤렌쿵 -> 맹수, 메이코씨 -> 맹수조련사, 카이토쿤 -> 정글러,  올해의 주역인 루카쨩은 화려한 꽃같은 춤추는 소녀, 이런 이미지입니다.

지인 분이 제작한 고해상도 버전 배경화면 다운로드

라이브 콘서트


오사카에서 4번, 도쿄에서 5번 라이브 콘서트가 열립니다.
오사카와 도쿄 간에는  노래 구성(약 4곡)과 멘트(10초)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A. 오사카 인덱스 5호관 A


※예상 좌석표



B.마쿠하리 멧세 3홀


※예상 좌석표



외국인이 구입 가능한 티켓 가격은 SS석 9000엔, S석 8000엔
콘서트 티켓 가격에는 기획전 입장권(500엔)이 한 장 포함되어있습니다.
당첨될 경우에는 신청 한 건 마다 648엔의 결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수수료가 티켓 한장마다 218 + 106엔이 부과됩니다.


※스테셜 스테이지





콘서트 라이브와는 별개로 기획전에서도 다양한 공연이 준비 되어있습니다.
밤 콘서트 전에 열리는 공연은 무료로 참가가 가능합니다.
밤 콘서트 라이브가 끝난 직후에는 스페셜 스테이지라고 하는 유료 공연이 있습니다.
유료인 만큼 아티스트 라인업은 인기 메이저 보카로P로 화려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티켓 피아 티켓 신청 *링크(공개전)
티켓 피아(일본 티켓 판매 사이트)에서만 판매하기 때문에 외국인은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구매를 위해서는 일본 티켓 대행 업체에 대리 추첨을 맡기거나 일본 옥션 대행 업체를 통해 암표를 구매해야 합니다.
정가는 2000엔(각종 수수료 포함 약 2800엔) 프리미엄은 5000~10000엔입니다.

일본인이 당첨된후 결제 하지 않아 취소된 티켓을 당일 현장에서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당일 판매를 할 경우에 아침 일찍와서 줄을 선다면 현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높은 확률로 좌석표는 같습니다.)

공식 매지컬미라이 CD 


· Bless Your Bless / 와다 다케아키 feat.하츠네 미쿠 〈매지컬미라이 2019 테마송〉​

· Jump for Joy / EasyPop feat.메구리네 루카, 하츠네 미쿠 〈매지컬미라이 2019 메구리네 루카 10주년 테마송〉​

· 어떤 계획은 지금도 은밀히 / 신라 feat.하츠네 미쿠 〈콘테스트 그랑프리곡 〉​

· 내가 꿈을 버리고 어른이 될 때까지 / 카사무라 토타 feat.하츠네 미쿠

· 베어라 캐리온 / 폴리스 피카딜리 feat.하츠네 미쿠

· 그것이 당신의 행복이라 할지라도 / Heavenz feat.메구리네 루카

· 심해시티 언더그라운드 / 타나카B feat.카가미네 린

· 메인 캐릭터 / *Luna feat.카가미네 렌

· 라무네이드 블루의 동경 / 아오토케이 feat.MEIKO

· 보너스 트랙 / 우메토라 feat.하츠네 미쿠, 카가미네 린·렌, 메구리네 루카, MEIKO, KAITO (콘서트에 나오지는 않습니다.)

예상 곡 (네타바레)
2019 EXPO 선행 선곡 https://www.nicovideo.jp/watch/sm34552092
리허설 공개 곡 https://www.youtube.com/watch?v=bmkY2yc1K7Q

티켓 신청 방법

미쿠 콘서트는 다른 일본 콘서트에 비해서 외국인이 티켓을 구하기 쉽습니다.
오히려 일본인보다 외국인이 티켓을 구하기 쉬울 정도 입니다.
외국인을 위한 티켓 신청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운에 의지하는 티켓 추첨과 돈을 좀 더 써야하는 숙박 플랜입니다.


신청 후에 오는 메일과 당첨 결과 발표일에 오는 메일은 꼼꼼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하고 나서 메일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청후에 메일이 안 오더라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2018기준)


A.외국인 티켓 추첨 4월 15일~ 5월 13일

공식 홈페이지에 링크된 티켓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 합니다.
추첨 결과에 따라서 티켓을 제공합니다.
신청할 때 등록한 비자/마스터 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2018년에는 각 콘서트 마다 따로 신청해야했습니다만 2019년 올해는 신청을 1회만 합니다.
1회에 최대 9지망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신청 순서와 당선 확률이 관계가 있는지는 불확실하니 일단 보고 싶은 순서대로 신청하세요.

*당첨될 경우에는 발표일 보다 하루 정도 빠르게 결제 처리가 됩니다. 통장 잔고나 카드 한도에 주의해주세요! 부족할 경우 얄짤없이 당첨 취소 처리 됩니다. 카드 정보를 잘못 기입할 경우에도 당첨 취소되니 카드 정보를 2번 확인하세요. 

낮 공연보다 밤 공연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아서 당첨 확률은 낮 공연이 더 높습니다.

티켓 신청 링크 
https://pia.jp/v/magicalmirai19-en/


자세한 외국인용 신청 방법은 라떼님이 작성한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링크


B.숙박 플랜 티켓 4월 15일 정오 12시 



외국인 티켓 추첨 시작 날 ~ 추첨 결과 발표전 사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외국인 추첨 결과를 확인하고 나서는 이미 신청이 끝난 상태입니다!  
숙박 플랜은 마지미라와 계약된 호텔의 숙박을 신청하면 SS석 티켓을 100퍼 제공합니다. 
숙박 플랜도 중복 신청이 가능합니다.

SS석 티켓 이외에도 숙박 플랜에서만 구할 수 있는 한정 굿즈를 제공합니다.


콘서트 날짜와 시간대(낮/밤)에 따른 숙박 날짜는 정해져있습니다.
EX) 일요일 밤 공연 + 금토 숙박과 같은 조합은 불가능합니다. 

2,3인실에 적혀있는 가격은 1인당 가격입니다. 
2,3인실 방을 신청하면 티켓도 2,3장 구매 가능합니다. 

숙박 플랜의 가격은 일반 호텔 예약 사이트보다 7-10만 원 가량 높습니다.
한정 굿즈와 SS 티켓 확정 찬스권을 7-10만 원에 구매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숙박+ SS 티켓의 가격은 최저 25만 원 수준입니다. 

숙박 플랜 굿즈는 호텔에서 체크인할때 받습니다.
티켓은 콘서트 현장에서 티켓 부스에서 받습니다.

숙박 플랜은 10만원 정도 추가로 투자하면 티켓을 안전하게 확보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수량이 한정적이어서 금방 매진됩니다.
가능하면 오픈되자마자 신청하기를 권장드립니다. 

추천하는 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입니다.
트래픽 폭주로 인해 서버에 접속이 잘 안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계속 새로 고침을 하세요.
아무리 급한 상황이더라도 이름이나 카드 번호 혹은 신청 호텔, 날짜를 재차 확인하세요.

추첨 신청과는 다르게 카드에 문제가 있다던가 무언가를 잘못 적더라도 메일을 보내면 수정해줍니다.

결제는 대체로 숙박 플랜 신청이 끝나가는 날에 됩니다.

숙박 플랜 신청 링크 4월 15일 12시 부터
 숙박 플랜 관련  TIP

a.숙박 플랜과 일반 숙소 예약(북킹,아고다 등등)을 함께 하신다면 호텔에 메일을 보내서 방 예약을 하나로 이어달라고 요청하면 대체로 해줍니다.
b.숙박 플랜도 취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티켓도 구입하셨다면 호텔 비용만 환불해주고 티켓은 취소처리 되고 티켓 값은 환불 해주지 않습니다.
c.숙박 플랜은 중복 예약이 가능합니다. 2번 이상 예약해서 티켓을 2장 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돈은 많이 들어가지만요.
d.숙소 이름을 구글에 검색해서 미리 위치를 확인해두세요.

C.내국인 추첨

외국인 추첨으로 얻는 티켓이 좋은 좌석일 확률이 훨씬 높아 가능하면 외국인 티켓으로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SS석은 물론 S석도 외국인은 좋은 좌석을 주지만 내국인은 랜덤입니다. 내국인 추첨의 경우에는 부적절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결제 수단을 편의점 결제로 하면 당첨되더라도 결제를 거부할 수 있으니 최후의 보험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각종 수수료로가 부과되어 비용이 살짝 더 들어갑니다. 

1차 3월 11일 - 3월 25일 공식 사이트 추첨
2차 4월 15일 - 5월 13일 공식 사이트 추첨 (외국인 신청과 같음)
3차 6월 - 8월 - 티켓피아, E 플러스, 로손 티켓 등등 일반 티켓 사이트 판매 - 외국인은 대행 없이 불가능함 

매지컬 미라이 일본어 사이트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됩니다.
일본어를 모른다면 번역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STEP 1
종이 티켓과 스마트폰 티켓 중에서 종이 티켓을 선택합니다

STEP 2
이름을 넣는 칸은 전부 가카타나로 채워 넣으세요. 일본어 이름 변환기
주의점은 전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메일은 가능하면 구글 메일을 사용하세요. 

주소는 구글 지도에서 일본의 아무 위치를 찍어서 그 주소로 채워 넣으세요. 배대지 주소는 다른 사람이 쓸지도 모르니 적으면 안 됩니다. 전화번호도 구글 지도에 나온 대로 대충 채워 넣으세요.  (편의점 발권이어서 주소는 이상한 곳이어도 문제 없습니다.)

STEP 3
각 콘서트는 개별로 신청이 가능하니 가고 싶은 콘서트는 전부 선택하면 됩니다.
다 선택하시고 나면 결제 방법 선택

STEP 4
결제 방법은 세븐 - 일레븐에서 결제 - 일본에 지인이 있다면 결제 대행을 부탁하면 됩니다. 없을 경우에는 구글에 일본 편의점 입금 대행을 검색하면 업체 많이 나옵니다. 

신용 카드 결제 - 한국에서 발급한 해외 결제 카드로도 작년에는 결제 가능했습니다. 

STEP 5
세븐 일레븐 추후 발권을 선택하면 됩니다. 공연 당일까지 발권 가능 
(편의점 결제는 자동으로 편의점 발권)

STEP 6
신청 버튼을 계속 누르고 마지막에 나오는 신청 접수 번호, 암호를 메모해두고 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동일한 개인 정보로 2번 이상 신청한다면 이전 신청 내역은 지워지고 마지막에 신청한 내용으로 갱신됩니다.


 티켓 신청 가이드 라인 

외국인에게는 역시 좌석도 편의성도 좋은 외국인 추첨 티켓이 베이스입니다. 
일단 자기가 갈 콘서트는 SS로 2장씩 전부 넣으세요. 보질 않을 같은 지역의 밤 콘서트 티켓도 인기가 좋으니 넣어두고 당첨되면 자기가 갈 콘서트 추첨에 실패할 경우 교환의 수단으로 사용 가능하고 양도는 쉽게 가능하니 SS 1장씩 넣어두면 좋습니다.  SS 티켓은 많이 넣어서 많이 당첨 될수록 여러모로 좋으니 가능한 많이 넣으세요.  양도도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와 트위터 현지인에게 매우 잘 되니깐 남을 걱정도 안 해도 됩니다.  일단 많이 넣고 보세요. 많이 넣는다고 당첨 확률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정말 꼭 봐야 한다는 콘서트가 있다면 보험용으로 2지망에  S석을 한 장 넣어두세요. 또는 조금 돈을 써서 숙박 플랜으로 SS 티켓 한장 정도는 확보해두세요.  추가 보험으로  내국인 신청에 편의점 결제로 SS를 넣어두시고 외국인 SS가 떨어졌다면 입금 대행을 해서 내국인 SS 티켓을 확보하세요.
 SS 티켓 당첨률은 높아야 50퍼 정도이니 콘서트를 여러 번 본다면 티켓 양도, 교환은 필수입니다. 2장씩 넣어서 서로 교환, 양도하세요.
 루리웹 프디바갤, 디씨 봌갤 , 네이버 카페,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어디든 좋으니 마지미라 관련 커뮤니티를 알아 두면 양도 티켓을 받거나 서로 교환이 가능하니 알아두세요.

요약하자면 자기가 갈 콘서트는 외국인 SS로 2장씩
보험으로는 숙박 플랜 SS , 내국인 SS, 외국인 2지망 S
교환에 유리해지기 위해서 SS는 2장씩, 안 보는 콘서트도 SS 한 장은 추첨 넣기 , 커뮤니티 가입

티켓 프리미엄 판매는 절대 하지 말고 가능하면 사지 마세요. 
 라이브 콘서트 관련  TIP

a. 콘서트 입장은 오픈 10분전쯤에 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만 화장실은 많이 붐비기 때문에 1시간 전쯤에 미리 갔다오시는 편이 좋아요. 남성 기준에서 화장실이 붐빌때는 줄이 2개로 나뉘어지는데 문밖까지 길게 나온 줄은 큰 용건 줄이니 작은 용건은 바로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b. 콘서트 하이라이트에서 터지는 폭죽에서 은박지를 기념으로 몇 개 챙겨가면 좋아요.
c. 펜라이트 흔들기나 콜에 너무 집착하거나 신경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 편한 방식으로 콘서트를 즐기는게 가장 좋은 자세입니다. 그래도 펜라이트 색은 어느 정도 맞춰주시는 게 좋아요.
d.BD 영상은 일요일 밤 공연이 주로 사용됩니다. BD에 박제되고 싶다면 일요일 밤 참석을 노려보세요. 낮 공연도 일부 들어갑니다.
e.가장 분위기 뜨거운 공연도 일요일 밤 공연입니다. 공연이 끝난후에 분위기도 마지막을 불태우겠다는 기세로 장난이 아닙니다. 올해의 마지막 공연을 봤다는게 생각 이상으로 많은 걸 느끼게 해줘요. 못 보면 지금 쯤 마지막 공연하고 있겠네ㅠ 라는 생각이 듭니다.
f.라이브 회장의 방음이 좋지가 않아서 근처 쪽에 가면 스포일러를 당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g.원칙적으로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있지만 기념 셀카 사진 찍다 걸려도 퇴장당하지는 않습니다.
h.티켓 추첨 결과 발표일에 한국 보컬로이드 커뮤니티 사이트를 수시로 확인하면 티켓을 양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 트위터, DC 보컬로이드 갤러리, 루리웹 프로젝트 디바 등등)
i.마지막 콘서트에서는 미쿠가 말하는 멘트가 살짝 추가됩니다.
j.미쿠 콘서트 티켓 암표 가격은 대체로 우상향이어서 가능하면 빠르게 구해야 합니다.
k.마지미라17,상하이 엑스포, 심포니17, 유키미쿠18 라이브 전부 날짜별로 노래가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올해도 마지미라도 적어도 도쿄 오사카는 다를 거라고 봅니다.
l.즐거운 라이브를 위해서는 몸 상태도 좋아야하는 법이에요. 너무 무리한 일정을 잡지마세요.
m.공연 끝나고 치는 박수는 짝짝짝, 짝짝짝, 짝짝짝, 짝! 하이!
n.펜라이트가 충격에 쉽게 꺼질 경우에는 건전지 칸에 있는 스프링에 종이 뭉치를 접어 넣으면 꺼지는 빈도가 많이 줄어듭니다.
o.펜라이트 버튼이 잘 눌려서 멋대로 켜지는 경우가 많아 정작 쓸 때 방전되는 경우도 있으니 예비용 건전지를 챙겨가세요. 다이소 AAA 건전지가 가성비 좋습니다.
p.목을 많이쓰다 보면 목의 상태가 많이 안 좋아지는데 목 캔디를 챙겨갑시다.
q.스토파라고 일본의 유명 급똥약이 있습니다. 위기 상황에 매우 효과적이고 여러모로 생활에도 유용하니 하나 정도 사가면 매우 좋아요.


전시회



굿즈판매 / 이벤트 스테이지 / 동인 앨범 판매 / 전시회 등이 열립니다. 
입장권 티켓은 500엔이지만 콘서트 티켓을 구입하면 전시회 입장권을 주기 때문에 대체로 따로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시회 티켓 구매 방법
A.오픈 시간이 지나고나서부터 회장에서 추가 구입 가능
B.편의점 선행 티켓 구매
세븐일레브 P코드 992 199 
참고 링크 https://t.pia.jp/pia/event/event.do?eventBundleCd=b1933741 

로손/미니스톱 L코드 57209 
참고 링크 https://l-tike.com/search/?lcd=57197%2C57209%2C57221%2C73518%2C33341%2C70803

1일차에 오픈전부터 줄을 서신다면 편의점에서 기획전 티켓을 발권해가면 됩니다.
자세한 구매 방법은 링크의 글을 참조하세요.

기획전 실내에서는 냉방을 충분히 해주니 더위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정확한 부스 위치, 출입구, 화장실 등은 공식 홈페이지 지도를 참고하세요.
또는 당일에 나눠주는 전단지에 지도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매지컬미라이를 처음 가시는 분이라면 일본 여행도 즐기고 싶은 마음도 많겠지만 가능하면 최소 2일은 매지컬미라이에 올인하는 걸 추천합니다. 하루만가도 후회없이 내년에도 하루만 가는 사람도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왜 하루만 갔지 혹은 대충 봐서 놓친게 많다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본 여행은 나중에도 할 수 있으니 첫 참가인 경우에는 최소 2일은 마지미라에 투자하길 추천드립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모든 페이지를 꼼꼼히 읽어보기를 강력 권장드립니다.
https://magicalmirai.com/2019/



오사카 인텍스 4호관 + 5호관 B




마쿠하리 멧세 1,2홀 

a.크립톤 공식 굿즈 부스


가장 길고 길고 긴 줄이 형성됩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크지만 대략 1-2시간 정도 줄을 서야합니다.  굿즈가 품절되더라도 다음 날에 재고가 소량 들어옵니다.  가능하면 첫날에 일찍 가는 게 좋습니다.

굿즈 품목은 매지컬미라이 홈페이지에 몇번에 걸쳐서 업데이트됩니다.
2-3주전쯤에 최종 리스트가 나옵니다.

현장에서 구매할때 비자/마스터 카드 사용 가능합니다.

굿즈 구매가 정말로 중요하다면 회장이든 SNS든 어디든 한국인 한 분 찾아서 한 명은 기업 굿즈로 가고 한 명은 공식 굿즈로 줄 서러 가야 품절 없이 원하는 굿즈를 다 살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굿즈 구입 수량에 제한이 있습니다. 모든 품목은 인당 최대 5개까지이며 일부 펜라이트, 핫피, 부적 등은 2개로 제한됩니다.

오사카와 도쿄에는 각각 지역 한정 굿즈가 일부 있습니다.


b.기업 굿즈


굿스마일같은 다양한 협력 업체에서 미쿠 굿즈를 판매합니다.
마지미라 전용 한정 굿즈는 마지미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체 판매 목록은 각 회사 홈페이지나 SNS 계정에 들어가서 확인해야 합니다. 
EX) 굿스마일이 마지미라에서 판매할 피규어 리스트는 굿스마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에 나와있습니다.

품절될 경우 다음날에 재고가 보충되기도 하지만 극소량만 들어올 가능성이 높아서 첫날에 가는 게 좋습니다. 대기줄은 대체로 15분 이하로 짧은 편입니다.

굿즈 판매 이외에도 홍보를 목적으로하는 부스가 있습니다. 이런 부스는 설문조사 참여나 SNS 팔로워 이벤트등에 참가하면 기념 굿즈를 줍니다. 

세가 프디바 부스와 같은 체험형 부스는 게임 한 판 하는데 1시간 정도 걸리기도 합니다.
아침 일찍 가서 프리 패스 노리는 편이 좋습니다.

급할 때는 동전을 받는 족족 가방에다가 대충 박아 넣고 빠르게 다음 목적지로 향하고 나중에 동전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다들 급해지다 보니 소지품 관리에 소홀해지는데 분실에 주의해주세요. 
돈을 가방 여러 곳에 나눠 보관하는 건 필수입니다.

c.크리에이터 마켓



많은 보카로P와 일러스트레이터가 와서 동인 판매회를 엽니다.
참가 크리에이터 리스트와 날짜는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좋아하는 작곡가분에게서 직접 앨범을 구입하고 사인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

도쿄 크리에이터 마켓(업데이트전)
도쿄 피아프로 마르쉐(업데이트전)

오사카/도쿄, 그리고 요일마다 오는 분들이 달라지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자 리스트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판매 목록은 각 크리에이터의 트위터 계정을 참고하셔야합니다.

간혹 펜을 준비하지 않은 분도 계셔 사인을 받고 싶다면 유성펜 하나 준비해 가는 게 좋습니다.


d.이벤트 스테이지


토크쇼 ・ 각종 강좌 ・ 기획발표


디제잉 ・ 연주회 ・ 라이브 ・ 성우 토크

마지미라에서 라이브 콘서트 못지않게 큰 즐거움을 주는 파트입니다.
보카로 판의 다양한 유명인사가 와서 전시회 10시부터 6시 끝날 때까지 꽉꽉 채워진 스케쥴로 각종 이벤트가 열립니다.  전시회 입장료 500엔으로 이런 공연을 전부 볼 수 있다니 최고입니다.(올해는 대폭 축소 되었습니다.)

이벤트 스테이지를 열심히 챙겨본다면 전시회 구경도 하고 굿즈도 사다 보면 3일 동안 하루 종일 전시회장에 있어도 시간이 부족해요.

이벤트 스테이지가 있어서 시간대가 겹치는 낮 공연보다는 밤 공연을 추천드립니다.


e.전시회


크립톤과 굿스마일같은 업체에서 준비한 미쿠 관련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1시간 정도면 전부 볼 수 있습니다.

f.체험존



직접 굿즈를 만들어 보기, 다 함께 커다란 미쿠 일러스트를 색칠해보기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직접 굿즈를 만들어 가져가는 종류는 유료인 편이고 다 같이 커다란 작품을 만드는 활동은 무료인 편입니다.

g.피아프로존




직접 그림을 그려보는 피아프로 벽과 다양한 굿즈를 모아보는 피아프로 제단이 있습니다.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라이브로 볼 수 있다던가
레어한 미쿠 굿즈를 직접 볼 수 있어서 재밌는 코너입니다. 

이외에도 코스프레존, 헌혈 코너, 팬이 보낸 화환, 푸드 코너, 가챠 코너 등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제대로 본다면 하루 가지고는 절대 부족합니다.
전시회 관련  TIP

a.나는 굿즈를 하나라도 못 사면 안 된다! 하시는 분은 무조건 첫날에 대기줄 형성 시작 시간에 오세요.
b.각종 전단지를 많이 주니 꾸겨지지 않도록 클리어 파일 하나 챙겨가던가 현장에서 사면 좋습니다. 티켓도 이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c.생각보다 한국인 찾는 거 어렵지 않아요. 특히 새벽조 할 때 한국인 혼모노 찾기 쉬운데 같이 분담해서 사자고 권유해보세요. 
d.이벤트 정보는 하루 전날까지도 계속 업데이트되니 공식 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e.행사 날짜상 비가 올 가능성이 있으니 접이식 우산 하나씩 챙겨 가면 좋습니다. 
역대 마지미라 이벤트에 비 안 온 적이 없다고...
f. 기업 부스 쪽에서 앨범 사인 받을 때는 한국어 이름도 대체로 가능하고 기념사진 촬영도 대체로 가능합니다. 메이저가 아닌 크리에이터즈 마켓의 동인 앨범은 판매자마다 다릅니다.
g.매일 마다 전시회의 입장 손목띠의 색상이 바뀝니다. 이거 전부 모으는 재미도 있습니다. 전시회 입장 굿즈가 떨어지면 히든 컬러를 줍니다.
h.내국인 전용 부스에서 외국인이어서 참가 못하는 안타까움을 표현하면 사은품 굿즈를 줄 확률이 높습니다. (ex 미쿠 비자 카드, 통신사 부스) 
i.굿스마일 레이싱카 스태프에게 부탁하면 태워줍니다.
j.굿즈를 구매하고 나서는 코인락커에다가 넣어두는게 편합니다. 크기에 따라 200~600엔 정도 합니다.
k.굿즈는 가능하면 1일차에 가세요.  이유는 영상으로
   마지미라17 1~3일차 전시회 오픈 비교 영상
l.근처에 식당은 있긴 하지만 대체로 회장 내부 시설에 있는 편의점에서 끼니를 해결합니다.
m.초코바 같은 칼로리 보충제를 챙겨가세요.
n.기념 사진은 일단 많이 찍고보세요.
o.땀이 많이 나고 세수도 하고 그러다 보니 작은 수건하나 챙겨가면 좋아요. 공식 굿즈에서 1500엔에 수건을 팔기도 합니다.


대기조

매지컬미라이 전시회 입장을 위한 대기줄을 서는 방법입니다.

지정 시간에 도착
2018년 부터 주의 사항에 ~시까지는 줄을 서는 걸 삼가주세요. 라고 적혀있는데 권장 사항이 아니고 금지 사항입니다.
올해 기준 도쿄는 6시, 오사카는 7시입니다. 이 시간 전에 줄 서는거는 공식측에서 어떻게든 패널티를 줄려고합니다. 또한 페이크를 해서 뛰는 사람에게도 패널티를 줄 가능성이 있어 뛸 필요도 없습니다.
시간이 되면 스태프가 어디선가 나타나 "여기가 줄입니다!"하고 줄을 세워서 만들고 나서 입구 쪽으로 데려갑니다.
조금 뒤로 물러나서 3분 전쯤에 스태프가 어디로 가고 있나 잘 살펴서 근처에 서있는 게 최선입니다.

오픈전 도착
주말 기준 9시 오픈전까지 오는 방법입니다. 오픈이 시간이 다가 올 수록 사람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늦게 올 수록 회장내 혼잡도가 빠르게 올라가는데 굿즈뿐만아니라 각종 참여형 이벤트에도 불리해집니다.  일찍 온다면 각종 이벤트를 하이패스급으로 빠르게 끝낼 수 있습니다. 

오픈후 도착
오픈 한시간 정도가 지나서 도착하면 줄 없이 거의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유롭게 관람할 예정이라면 좋습니다.
 대기조 TIP

 a.오랜 시간 대기를 한다면 다이소에서 파는 2000원 짜리 접이식 의자를 가져가면 좋습니다.
b.굿즈 구입이 끝나면 사용하지 않을 굿즈와 함께 의자를 코인락커에 넣습니다. 
c.오후에는 39도에 이르는 폭염이 올 수도 있으니 더위에 대비하고 컨디션에 주의해주세요.

여행 계획에 관하여 

항공권

 10주년인 2017년에 이례적으로 콘서트 티켓을 구하기가 무척 어려웠었습니다만 외국인의 경우에 SS석만 노리는 욕심을 버린다면 어렵지 않게 티켓 확보가 가능합니다. 올해는 9회 공연이기때문에 티켓 확보에는 큰 어려움을 없어보여 티켓을 못 구할 걱정 없이 미리 항공권을 결제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한국 기준으로 2018년은 콘서트 티켓이 남아 돌았습니다.

미쿠의 생일이 일본 여행 성수기가 아닌 덕분에 항공권은 25~30만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3월,4월 기준으로 20만 원 정도여서 일정이 확실하다면 일찍 끊는게 좋습니다. (초특가 항공권의 경우에는 위탁 수화물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오사카는 일본의 연휴 시즌이어서 항공권, 숙박비가 매우 높아질 가능성이 있으니 미리미리 예약해 놓는게 좋습니다. 또한 일본 서브컬쳐 최대 행사인 코미케와 일정이 겹쳐서 행사장이 덜 분빌 듯 합니다.

평일 출근, 등교가 문제일 경우에는 피치 항공이 도쿄 새벽 항공기편을 갖추고 있으니 활용 해보세요.  오사카의 경우에도 아침 이른 항공편과 저녁 늦은 항공편을 제공합니다.

항공권 특가 알림은 *플레이윙즈, 항공권 가격 비교는 *스카이스캐너


교통편

 구글지도가 일본에서는 교통편 호환성이 매우 좋습니다. 구글맵 하나면 대부분의 교통 문제는 해결됩니다. 지연 상태도 전부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마쿠하리 멧세에 가시는 분이라면 대부분 나리타 공항에 도착하실겁니다. 
나리타 공항은 1,2,3 터미널로 나누어져있다는 사실이 가장 중요합니다. 3터미널(제주항공)에 도착하신다면 무료 셔틀 버스나 도보로 2터미널까지 가셔야합니다. 
마쿠하리 멧세나 도쿄 역으로 가는 방법으로는 버스가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피치 항공을 이용할 경우에는 하네다 공항에 도착하실텐데요. 새벽에 마쿠하리 멧세에 도착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공항 버스입니다.  

지하철 노선은 구글맵으로 검색하면 출발, 도착 예정 시간까지 설정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노선이 존재한다면 버스편도 알려줄텐데 마지미라 행사장에 갈때 버스는 잘 쓰이지 않습니다.

오사카 국제공항에서 바로 오사카 인텍스까지 가는 공항 버스가 있습니다. 
대체로 오사카 난바역으로 이동해서 오사카 인텍스까지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일본에 처음가시는 거라면 공항에 도착해서 일단 스이카 카드(교통 카드)를 꼭 만드세요! 
지하철뿐만 아니라 편의점, 자판기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잔돈 계산 할 필요가 없어서 무척편리합니다. (100엔(1000원)도 동전이어서 스이카를 사용하지 않으면 많이 귀찮아 집니다.) 

이런 이유를 제외하고도 큰 행사가 끝난 뒤에 지하철 티켓은 사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스이카 카드를 만들어두면 편리합니다. 

스이카가 있더라도 전시회에서 동전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 동전 지갑 하나쯤 마련하면 좋습니다.


숙소 

 숙소의 경우에는 대체로 취소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일찍 예약하고 가격 낮아지면 다시 예약하고 하는 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마쿠하리 멧세의 경우에는 나리타와 하네다 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쿄 시내와는  왕복 2시간이 넘게 걸리고 교통비도 만원 이상이 들어가기 때문에 마쿠하리 멧세에 숙소를 잡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콘서트 회장하고 5분 거리에 있는 호텔이 최고의 선택이지만 가격은 조금 높은 8만원 이상... 같이 잘 친구가 있다면 비용이 많이 저렴해져서 좋습니다.  대안으로는 버스로 20분 걸리는 게이세이 마쿠하리 홍고 역 근처에 있는 호텔입니다. 


오사카는 숙소 지갑 사정에 맞춰서 맘대로 잡으셔도 됩니다. 
도쿄와 달리 공항행 교통비가 비싸지도 않고 시내와 인텍스와의 거리도 가깝습니다.  오사카역, 혼마치역, 난바역 어디라도 인텍스행 첫차를 탈 수 있습니다.  
굿즈가 중요하다면 오사카 인텍스 바로 옆 호텔이 있는데 1인이라면 1박에 10만 원 아래로 가능합니다. 

숙소가 회장 바로 옆에 있다면 굿즈 구매에 압도적으로 유리하며 굿즈를 구매하고 나서 호텔에서 짐을 내려놓고 올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현지 미쿠팬도 많이 이용해서 호텔에만 있어도 미쿠미쿠한 기분이 많이 나서 좋아요. 심지어 관계자분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일본은 구글 지도가 엄청 잘 되어있어서 어떤 호텔에서 회장까지 몇 분이 걸리고 얼마가 들고 첫차, 막차 시간까지 잘 알려주니 적극 활용합시다. 

대부분의 호텔은 체크인 / 아웃하는 날에는 캐리어와 짐을 당일까지 보관해주니 잘 이용합시다.  매지컬미라이 한정 이외의 굿즈나 피규어, 앨범을 사고 싶다면 일주일 전에 아마존에서 주문해서 호텔에서 수령하는 게 현명합니다.

 숙소 TIP

A.오사카 인텍스 근처 호텔 - 퀀텐사 호텔 오사카 베이, 오사카 아카데미아 
굿즈 구매가 중요하다면 인텍스 근처에서 1박 하시고 오사카 시내 호텔을 잡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B.마쿠하리 멧세 근처 호텔 - APA 호텔 마쿠하리 멧세 
APA 호텔에서는 8월 31일, 9월 1일에 츠나가루미라이라는 대규모 모임 행사가 열립니다. 
츠나가루미라이 멧세 근처의 호텔은 비싼 편이어서 부담된다면  게이세이 마쿠하리 홍고 역 근처 호텔이 대안이 됩니다. 도보 30분, 버스로 15분입니다. 그 외 치바나 도쿄 호텔은 왕복 2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호텔 검색으로는 북킹, Agoda를 추천하고 에어비앤비도 검색 잘 하면 좋은 조건의 숙소가 종종 나옵니다. 일부 최신 결과가 반영이 안 되긴 하지만 구글의 호텔 검색이 가격 비교에는 가장 좋습니다.

이외의 미쿠 행사 2019ver

매지컬미라이 이외에도 가보면 좋을 듯한 비슷한 시기에 열리는 행사를 알려드립니다.


- 동인 -

A.츠나가루미라이 - 8월 30일 / 8월 31일 / 9월 1일 - 마쿠하리 멧세 APA 호텔
공식 홈페이지 링크
8월 30일 신청 링크 / 8월 30일 신청 링크 / 9월 1일 신청 링크
대규모 매지컬미라이 뒷풀이 동인 행사입니다. 양일 300명 정도를 모집합니다.
DJ 이벤트, 굿즈 모임, 사교 모임 등등이 이루어집니다.
참가비는 6000엔이며 뷔페 식사(퀼리티가 좋지는 않습니다)와 술을 무제한 제공합니다.

저는 8월 31일, 미쿠 생일인 첫날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미쿠 생일을 기념하여 이 날에는 특제 케이크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식사는 가격 대비 좋다고 결코 말할 수 없지만 재밌는 보카로 팬이 많이 모이는 행사여서 참가비가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새로운 경험이 될 겁니다.

정원 최대 300명까지 점차적으로 늘어납니다.
비공식 행사지만 신청 경쟁률이 치열해서 정보를 잘 확인해야합니다.

*TwiPla란?
트위터 계정을 사용하여 이벤트의 정보 발표와 출석 체크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벤트 참가 신청을 위해서는 트위터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B.한국 미쿠팬 주최 - 화환보내기 프로젝트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마지미라에 한국인 미쿠 축화를 보내자는 프로젝트입니다.
2018년에 이어서 2019년도에 도전합니다.
자세한 기획 내용은 미쿠월렛즈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발표하니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한국 미쿠팬 주최 - 마지미라에서 단체 사진


2018년의 단체 사진입니다. 2019년에도 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기획 내용은 미쿠월렛즈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발표하니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Vocation Chiba vol.50

9월 1일 15시 부터 22시까지 멧세 근처의 치바에서 열리는 보카로 DJ이벤트
참가비 1500엔(리트윗 할인 적용)
트위프라 참가 링크


E.마지리미
마지미라 뒷풀이 & mmd 콘서트 동인 이벤트
8월 31일 20시~22시, 참가비 5000엔
링크


F.BAR39 
8월 28일(수) 아키하바라 모그라 18시 ~ 23시에 열리는 보카로 DJ 이벤트
참가비 2000엔 (음료수 한잔 증정)
사전 예약 없이 당일에 입장 가능합니다.
참고 사이트 링크


- 공식 -

가.스위트 파라다이스(Youme cafe) x 하츠네미쿠 콜라보

아키하바라 근처의 스위트 파라다이스 우에노 ABAB점에서 열리는 콜라보 입니다.
디저트류를 중심으로한 뷔페 식당으로
1080엔 - 식사류 + 케이크류
1300엔 - 식사류 + 케이크류 + 드링크
1500엔 - 식사류 + 케이크류 + 드링크 + 고급디저트(하겐다즈,젤라또)
의 뷔페 비용이 입장할때 들어가며 콜라보 메뉴를 추가로 주문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예약을 추천 드립니다. 예약은 어플로 가능하며 (설치 링크)
회원 가입때 일본 전화 번호를 요구하지만 080-xxxx-xxxx 아무렇게 입력해도 회원 가입 가능합니다.


나.하츠네 미쿠 뮤직 카페 ★★

아키하바라의 ANION STATION 이라는 곳의 카페에서 열리는 콜라보 입니다.
콜라보 메뉴와 한정 굿즈를 판매하며
카페에서 수 많은 앨범 중에 하나를 골라 자기가 원하는 보카로 곡을 카페에서 재생 가능합니다.


다.아니메이트 x 미쿠 12주년
8월 9일 ~ 9월 1일 기간 한정으로 아니메이트에서 CFM 보카로 관련 굿즈를 구입하면 특전을 제공, 새로운 굿즈를 발매


라.오사카 츠텐가쿠 x 하츠네 미쿠★★★
올해도 오사카의 전망대인 츠텐카쿠와 콜라보를 실시합니다.
입장료는 700엔이며 전망대에 전체적으로 미쿠 사양으로 특별 랩핑이되며 한정 굿즈를 판매합니다.  매지컬미라이 공식 앨범 노래가 나옵니다.


마.난카이 전철 x 하츠네 미쿠 콜라보★★★

전철을 미쿠 사양으로 장식, 역에 등신대 패널, 홍보 영상, 한정 굿즈 발매
상세 내용 사이트


바.차바 모노레일 x 하츠네미쿠★★
치바의 모노레일을 미쿠 특별 사양으로 단장, 특별 굿즈 발매
미쿠 사양 모노레일이 오는 시간은 사이트에서 확인 운행 일정
상세 내용 사이트

사.Aeon몰 x 매지컬미라이
마쿠하리 멧세 Aeon몰에서 열리는 이벤트 행사
굿즈 판매와 유키미쿠 다요, DJ 행사
-올해 미발표로 안 열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굿즈 사전 통판


핫피, 펜라이트 등 일부 굿즈를 사전 판매를 합니다.
핫피는 수주 제작이며 이외는 재고가 한정되니 품절될 수도 있습니다.
주문시기에 따라서 배송시기가 1차, 2차로 나눠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배대지를 통해서 한국에서 미리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6월 8일 오후 5시부터 아래 사이트에서 접수받습니다.

사전 통판에서 판매하는 핫피는 현장에서 판매하지 않는 사전 한정 핫피입니다!
가장 무난한 배대지는 이하넥스 - 빠른 배송을 추천합니다.

구입 확인 메일은 스팸함에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발송 후 트래킹 번호를 따로 알려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하넥스는 신청서만 작성하면 알아서 등록해주기는 하지만 트래킹 번호를 요구하는 배대지는 따로 마지미라 판매처에 메일을 보내서 트래킹 번호를 물어보면 알려줍니다.

*https://miku-store.com/


굿즈 사후 통판(업데이트전)

팔다 남은 매지컬미라이 굿즈는 온라인 샵에서 판매합니다.
콘서트 사진 같은 새롭게 추가되는 굿즈도 있습니다.
9월 21일 부터는 품목이 조금 추가된다고 합니다.

*https://miku-store.com/


오사카 인택스 VS 마쿠하리 멧세

둘 다 가는 게 가장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려움이 많지요.
공연을 조금이라도 빨리 보고 싶다. 개강 기간하고 겹친다. 금전면에서 어려운 편이다. 이런 분에게는 오사카를 추천드립니다.
보통은 도쿄쪽이 본격적이고 더 뜨겁게? 달아오르는 느낌이어서 마지미라를 제대로 즐겨보겠다면 도쿄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심지어 올해는 드디어 드디어 마지미라 최초로 미쿠 생일 당일에 콘서트가 있습니다.

A.오사카 

Good
  3주 빠르게 개최됩니다. 스포일러를 당할 위험성이 없습니다.
  아키하바라 대신에 덴덴타운이 있습니다. 
  오사카 시내와 공연장이 가까워서 좋습니다.
  오사카 일밤 공연에서는 도쿄에서 만나요! 멘트가 추가될 거 같습니다.


Bad
  전시 면적과 콘서트 홀 면적이 멧세에 비해서 30퍼 가량 작습니다.
  

B.마쿠하리 멧세

Good
  미쿠 생일에 콘서트를 볼 수 있습니다.
  전시회를 3일 동안 볼 수 있습니다.
  일요일 밤 공연에서 내년 콘서트 관련 멘트가 10초 정도 추가됩니다. 
  아키하바라가 있습니다. 
  전시장 규모가 더 큽니다. 
  츠나가루미라이 행사가 열립니다. 
  피치 항공이 있어 새벽 비행기 당일 치기 일정이 가능합니다. 


Bad
.
  숙박 비용부터 시작해서 물가가 더 높습니다.  공항과 도쿄 시내하고도 멀어서 교통비와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오사카 보다 3주 늦게 열려서 스포일러를 당할 위험성이 높습니다.



기타

A.환전
엔화 환전은 환율 우대율 90퍼를 받기가 쉽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는 신한, 국민,  우리은행에서 전용 어플로 환전을 신청하면 우대율 90퍼를 적용해줍니다. 

B.데이터
데이터 로밍이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선불 유심을 추천합니다. 
와이파이 로밍과는 달리 GPS가 정확하고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혹시 모를 유심 고장을 대비해서 여분 유심도 구매하면 좋습니다.

C.공항 패션
미쿠 티셔츠든 가방에 다는 미쿠 스트랩이든 미쿠 팬인 거 티 내는 소품 하나 정도 보이게 다니면 재밌는 인연을 만들어 줍니다.




 마지미라 공통  TIP


M.정보 취득 수단으로서 트위터는 정말로 중요합니다. 트위터에 꼭 가입해서 공식 계정을 팔로우해주세요.★★★★★
 I .일본어를 전혀 못해도 마지미라 가는데 문제없습니다. 네이버 파파고의 실시간 통역과 구글의 사진 번역기를 잘 이용합시다.
K.마지미라는 콘서트 이외에도 즐길 거리가 매우 많습니다. 첫 마지미라의 후기는 대부분 아! 저런 것도 있었나요? ㅠㅠ, 잘 준비해서 아쉬움이 적은 마지미라가 되기를 바랍니다.
U.다들 티켓팅 잘 되시고 큰 문제 안 생기고 즐거운 마법의 시간이 되길 기원합니다. 

매지컬미라이 행사를 자세히 알고싶다면

이 안내글은 수정, 퍼가기가 자유롭습니다.
공식 정보가 공개됨에 따라서 안내글을 업데이트합니다.

*https://discord.com/invite/HH9VQD8  보카로 정보 공유 커뮤니티 - 미쿠월렛즈 디스코드

질문 - 블로거 덧글, 트위터 DM @Aio392 
 *이 글은 작년까지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올해부터 달라질 사항도 있을 겁니다. 확인되면 수정합니다.

댓글 15개:

  1. 2019.4.26
    티켓 신청, 수령 방법에 대해 2019년 버전으로 수정했습니다.

    답글삭제
  2. 이번에 처음 가게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양질의 정보글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무사히 티켓 당첨되서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삭제
  3.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링크가 다 not found 가 뜨네요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 되긴 하는데, 한글로 되어있는 링크들은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링크 관련 문제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4. 2019.5.12
    영상 변경, 링크 문제 수정, 이미지 교체
    공식 CD 앨범 관련 정보 추가

    답글삭제
    답글
    1. 배경화면의 월페이퍼 이미지 다운링크 추가

      삭제
  5. 안녕하세요 예전에 루리웹에 올리신 매지컬 미라이 후기도 정말 잘보았고 이 가이드덕분에 처음으로 용기내서 첫해외여행겸 마지미라 가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사카며칠안남았네요...참 여러모로 때가 안좋긴하지만 그래도 미쿠앞에서 여러일들은 잠시 잊고 매지컬미라이에 집중해야 겠습니다

    올해 매지컬미라이도 꼭 Aio392님 후기보고싶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도움이 되었다면 감사합니다. 즐거운 마지미라 되셨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삭제
  6. 요번에 가는데 그날 티켓은 그날 기획전에만 쓸 수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콘서트 티켓은 날짜 + 밤낮으로 지정되어있으면 기획전 티켓은 콘서트 티켓과는 별개로 지역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도쿄, 오사카만 맞다면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삭제
  7. 안녕하세요! 혹시 외국인 국적의 일본 유학생도 외국인으로 신청하는걸까요??

    답글삭제
  8. 현장에서 수령할 때 일본 여권만 아니면 가능합니다.

    답글삭제
  9. 올해 마지미라 갈라하는데 정보글 감사합니다.
    코로나떄문에 외국인안받지만 지금일본에서 6월쯤에 풀가능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있으니 같이갈수 있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10. 뒤늦게 입덕해 미라이, 초회의, 초파티 양질의 글과 사진 감사하고 정말 많은 참고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 행사들이지만 글과 풍부한 사진을 보다보니 어떤 느낌인지 간접적으로 알수 있게 되어 기쁘네요. 저런 여행 하면 몸도 힘들고 피곤할텐데 이렇게 찍고 작성해주셔서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