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16

매지컬미라이 2017 안내글

매지컬미라이 2017 - 하츠네 미쿠 10주년-
처음가시는 분들을 위한 안내글


일정


라이브 콘서트
총 5회 공연으로 9월 1일 금요일부터 9월 3일 토요일까지 있습니다.
낮 공연은 11시 입장 / 12시 시작 / (2시 30분 종료)
밤 공연은 04시 입장 / 05시 시작 / (7시 30분 종료)


전시회
굿즈 판매, 체험전, 이벤트, 전시회 등 콘서트 이외의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마찬가지로 9월 1일부터 3일까지합니다.
9월 1일 금요일은 12시 오픈 / 토,일은 10시 오픈
3일 모두 입장 마감은 5시 30분, 전시회 종료는 6시 입니다.
입장료는 500엔 이지만 콘서트 티켓 구매시 전시회 입장권도 함께 제공합니다.

티켓 신청
매지컬미라이는 외국인을 위한 티켓이 따로 마련되어있습니다.
티켓 신청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외국인 티켓 추첨
두번째는 숙박 플랜 신청



외국인 티켓 추첨 4월 22일 토요일 - 5월 22일 월요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결과 발표는 5월 27일 토요일
외국인 티켓을 신청하면 추첨에 따라서 티켓을 제공합니다.

결제는 신청시 등록한 카드로 자동결제되며 티켓은 콘서트 행사장의 티켓부스에서 수령하거나 선택에 따라서
스마트폰의 전자티켓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할때 2지망까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당첨시에는 자동결제 되므로 SS티켓이 아닌 S티켓을 원하지 않다면
1지망 SS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1회 신청에 2장까지 가능합니다.

총 5회의 콘서트는 별개로 추첨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5회 X 2장 = 10장까지 당첨이 가능합니다.

이전해 기준으로 당첨률은 거의 50퍼 이상인것으로 보입니다만 한국내에서 서로 남는 티켓을 양도하면
신청한 사람들은 거의 다 티켓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좌석은 중상급의 좌석을 주며 중앙 B 블럭이나 양끝 A 블럭 좌석을 줍니다.(경매가 15-20만 수준)



숙박 플랜 신청
4월 24일 월요일 12시  - 5월 24일 월요일 12시 동안 신청 가능합니다.
숙박플랜은 매지컬미라이 사이트에서 정해진 호텔의 숙박을 신청하면 SS석 티켓을 100퍼 제공합니다.
SS석 티켓 이외에도 숙박 플랜에서만 제공하는 한정 굿즈를 제공합니다. (신청 기간 전에 공개)
5회의 콘서트 별로 숙박 날짜가 정해져있습니다.

숙박 호텔은 도쿄 /  치바 / 마쿠하리 멧세 (콘서트 회장)가 있습니다.

토-일 숙박 플랜의 호텔 가격이 높습니다.
호텔사이트에서 예약하는것보다 7-10만원 높습니다. 한정 굿즈와 SS 티켓 확정권을 7-10만원을 주고 구매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숙박 + 티켓 가격은 25-35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숙박플랜 굿즈는 체크인할때 수령하시면 됩니다.

중앙 A블럭 뒷 열 , B 블럭 앞 열의 SS에서 상수준의 매우 좋은 좌석을 주는 편입니다.
좌석 위치를 고려하면 충분히 투자할만 합니다.  (경매에서 25만원 이상의 좌석 수준)

개인적으로는 숙박 신청 1회에 추가로 콘서트 관람을 희망하면 외국인 추첨을 추가로 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좌석의 위치가 콘서트 만족도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데 숙박 플랜의 좌석은 매우 만족스러우실겁니다.





종이 티켓 / 전자 티켓
콘서트 티켓을 신청하실때 종이 티켓과 전자 티켓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종이티켓
금요일 전시회 오픈 시간쯤부터 콘서트 회장에 따로 마련된 티켓 부스에서 수령합니다.
여권과 신용카드를 지참하셔야합니다.
종이 티켓을 기념용으로 소장 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점으로는 굿즈 구매를 위해서 아침부터 줄을 서는 경우인데 전시회 입장줄과 티켓 수령/구매 줄이
따로 되어있어서 전시회 입장을 위해서 전시회 입장권 티켓을 따로 구해야합니다.

전자 티켓
Tixeebox라는 어플에 티켓을 받아서 입장시에 보여주면됩니다.
좌석을 티켓을 받자마자 바로 확인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행사장-마쿠하리 멧세 1-3홀
작년과 같은 마쿠하리 멧세이지만 올해는 9-11홀이 아닌 1-3홀에서 열립니다.
전시회장은 조금 커지고 콘서트장은 조금 작아졌네요.
아래 사진상에 9-11홀이 작년 콘서트장이고 올해는 1-8홀의 일부인 1-3홀을 사용합니다.
1-2홀에서는 전시회가 3홀에는 라이브 콘서트를 합니다.
아래 지도에서 코인락커, 화장실, 편의점, 식당의 위치 정도는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교통편으로는 일반적인 버스와 지하철이 있습니다. (구글지도 참고)
추천해드리는 교통편은 공항 리무진 버스입니다.
하네다공항/ 나리타공항 모두에서 이용가능하며 비용은 만원 정도, 소요시간은 1시간
아침 첫차가 빨라서 첫차를 타시면 아침 6-8시 쯤에 행사장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으로 돌아가실떄도 이용가능합니다.
나리타-마쿠하리 시간표
하네다-마쿠하리 시간표
피치항공으로 밤 새벽비행기를 타시고 아침에 리무진 첫차로 행사장에 오시는 일정에 유용합니다.
(하네다 첫차는 오전 6시 30분쯤에 행사장 도착)


전시회에 관해서
금요일에는 오픈이 12시로 늦고 이벤트가 거의 없으며 일부 전시회는 하지 않습니다.
토 일에는 오픈 내내 각종 이벤트가 있으니 잘 챙기시면 좋습니다.
공식 굿즈
크립톤, 피아프로에서 제작하여 판매하는 굿즈들 입니다.
가장  긴 줄이 형성됩니다. 차이는 크지만 대략 1시간정도의 대기 시간이 걸립니다.
당일 굿즈가 품절되어도 다음 날에도 충분한 물량이 재입고됩니다.
리스트는 매지컬 미라이의 홈페이지에서 계속 업데이트되면 2-3주 전쯤에 최종리스트가 나옵니다.
비자/마스터 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기업 굿즈
많이 아시는 굿스마일과 같은 여러 협력 업체에서 미쿠 굿즈를 판매합니다.
대표적인 굿즈들은  마지미라의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그 외에도 각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판매 굿즈 리스트를 기재합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굿즈들은 매일 재고가 보충되지만 피규어와 같은 일부 굿즈들은 품절되면
재고가 보충되지 않습니다.  
구입 줄은 10분 이하로 짧습니다.
굿즈 판매이외에도 자사의 미쿠와 콜라보한 제품을 홍보하는 부스가 있으면 간단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기념품을 줍니다.  일부 부스에서는 미쿠가 그려진 음식을 팔기도 합니다.
전시회
등신대 피규어와  수 많은 일러스트와 피규어, 굿즈등을 전시해 놓은 공간입니다.
1시간 미만이면 다 보실 수 있습니다.
체험존
소니의 미쿠 게임이나 미쿠 vr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줄이 짧아 보여도 1인당 플레이 타임이 길며 기기가 적어서 생각보다 오래걸립니다. 체험시 사은품 굿즈를 주기도 합니다.
싸인회
공식굿즈나 기업굿즈에서 특정 앨범을 사시면 추첨이나 선착순으로 P분들에게 사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인 시간은 따로 공지해줍니다.
특별 행사장
전시회장의 한 칸에 특별무대가 있습니다.
이벤트 시간표에 맞춰서 토크쇼, 퀴즈쇼와 유명P의 디제잉 공연을 합니다. 관람에는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피아프로존
대형그림판에 다 함께 미쿠를 그리는 등 보컬로이드의 창작문화를 체험해보자는 취지의 코너입니다.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많이 오는 곳이여서 보는 재미가 상당히 있습니다.
뽑기코너
가챠 굿즈를 뽑을 수 있는 코너입니다.
피아프로 재단
많은 미쿠팬들이 자신의 굿즈를 가져와서 한 곳에 모아두는 곳입니다. 희귀하고 재밌는 굿즈를 많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기타 팁
*일주일전 쯤에는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 꼼꼼히 쭉 읽어봅시다.
*콘서트 1회와 전시회 구경에는 경비 총예산 60만원 이하로도 가능합니다.
*티켓 발표일에는 한국 보컬로이드 커뮤니티 사이트를 수시로 확인하면 티켓을 양도하는 사람이 있을겁니다.
*티켓의 결제는 발표 하루전날 이루어지기도 하니 한도와 통장 잔액에 유의해주세요
*카드 정보 작성 실수를 하면 마지미라에서 받아주지 않을 수도 있으니 정확히 기입해 주세요.
*접이식 우산 하나 정도는 가방에 넣어 다닙시다.
*행사장에 진짜 파의 반입은 삼가해 주세요.
*사인회 받을때 한국 이름을 보여주면 한국 이름으로 사인회 줍니다.
*사인 받을때 기념사진 같이 찍자고 부탁해보면 받아줄지도모릅니다.
*포켓와이파이나 선불유심을 반드시 챙겨갑시다.
*저렴한 포켓와이파이로는 말톡을 추천드립니다.
*멧세에서 공항까지의 택시 비용은 한국에서 일본행의 항공권 수준입니다.
*마쿠하리 멧세로 가는 아침 첫 버스는 상당히 늦으므로 새벽조를 하실 예정이시면 비싸더라도 근처 호텔에서
숙박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대부분의 굿즈는 아침조를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매일마다 전시회의 입장 손목띠의 색이 바뀝니다.
*콘서트 하이라이트에 터지는 폭죽에서 기념으로 은박지 몇 개 챙겨가면 좋습니다
*미쿠 신용카드 부스에서 외국인이여서 만들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어필하며 카드만들면 주는 사은품을 줄지도 모릅니다.
*VR체험회 같이 현장 추첨을 하는 체험회에서 시작 시간쯤에 가서 대기타시면 당첨후 오지 않은 사람의 남은 자리를 주기도 합니다.
*외국인 추첨을 많이 당첨되서 한국분들에게 양도해도 남더라도 현장가서 SS티켓 정가에 판다는 팻말 들고있으면 금방 팔립니다.
*마지미라가는데 일본어 못해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파파고의 실시간 통역과 구글의 사진 번역기를 잘 이용하도록 합시다.
*굿즈  구매리스트를 필히 작성하고 갑시다.
*펜라이트 흔들기나 콜에 너무 집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 편한 방식으로  콘서트를 즐기시는게 가장 좋은
콘서트를 보는 자세입니다.
*그렇더라도 펜라이트 색 정도는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숙박플랜 2인실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트윈이여도 할인액이 매우 적어요.
*환전은 신한 써니뱅크라는 앱으로 하시면 우대율 90퍼 항시 적용입니다.
* 에다가 숙소변경 요청가능합니다.
*숙소에 요청하면 숙박플랜 숙박과 일반 사이트에서의  예약을 하나로 이어주기도 합니다.
*과음은 하지 맙시다.
*콘서트장 내부에서 사진을 찍으면 안 됩니다. 그렇다고  기념사진 조금 찍다가 걸려도 퇴장당하지는 않습니다.
*피치항공을 사용하시면 금요일 밤에 출발하셔서 토요일 아침조에 참여하고 일요일 밤 콘서트까지 보고 월요일 아침전까지 귀국하는 플랜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일요일 밤 콘서트에는 추가적인 이벤트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BD에는 대체로 일요일 밤 콘서트와 낮 콘서트가 들어갑니다.
*간단한 먹거리와 음료를 조금 챙겨가시시면 좋습니다.
*기념 사진 많이많이 찍으면 좋습니다.
*전시회장과 콘서트장간의 방음이 잘 안되어서 콘서트장홀쪽의 벽에 가까이 가시면 세트리스트 스포당하실 수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아키하바라에 가신다면 아이쇼핑만 하시고 아마존에 주문해서 호텔로 받는게 저렴합니다.
*콘서트 하루전날인 8월 31일 미쿠생일에는 아키하바라에서 여러가지 이벤트를 해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아키하바라에는 미쿠 한정 콜라보 굿즈를 팔겁니다.
*일반 호텔은 무료 취소가 가능하니 미리 예약해두시면 좋습니다. 현재 평일 마쿠하리 메세 호텔은 1박에 5만원정도입니다.
*혼자 다니시는 것보다 다른 한국 밐덕분들이라 다니시면 더 재밌습니다.
*아는 사람 없다면 출국하실때 주변을 잘 살펴보시거나 미쿠 티셔츠라도 입고 가시면 생깁니다.
*대체로 항공사에서 굿즈 쇼핑백 2-3개 정도까지는 들고 타도 뭐라고 안 합니다.
*행사장 복도쪽에 편의점이 있으면 식당은 조금 걸어가시면 나옵니다. 
*비닐봉투 큰거 하나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플레이윙즈라는 앱으로 비행기 특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요일 밤 콘서트를 보고 월요일에 귀국하신다면 일-월 숙박플랜 호텔선택에서 치바나 도쿄쪽 호텔을 고르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마쿠하리 apa호텔이 행사장 바로 옆 호텔이며 평일 1박 5만, 토일 10만 수준이여서 추천드립니다. 무료 취소가능하니 예약이라도 해두시면 좋습니다. 2인룸으로 같일 갈 경우에는 거의 절반가격으로 가능합니다.
*일요일 숙박 플랜 SS티켓이라면 BD에 나올 확률히 높을 겁니다.
*http://bbs.ruliweb.com/hobby/board/300100/read/30568031 작성자의 정성어린 작년 마지미라 후기를 읽어보는것도 좋습니다.
*갈까말까 고민할떄는 가는게 대체로 좋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잘 챙겨봅시다.

*이 글은 작년 행사와 작성자의 개인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0 개의 소통: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