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16

하츠네 미쿠 매지컬미라이 2018- 처음 가시는 분들을 위한 안내글



목차를 클릭하면 바로가기됩니다.

매지컬미라이 2019년도 안내글 링크

매지컬미라이2018!

올해는 오사카마쿠하리 멧세(도쿄 근처) 2곳에서 일주일 간격으로 개최됩니다.
매지컬미라이 2018 공식 홈페이지

이 글은 매지컬미라이를 가는 방법부터 무엇이 있고 어떻게 마지미라를 즐기면 좋을지 까지 전체적인 안내를 해드립니다.
매지컬미라이를 처음 가보시는 분이라면 정독을 추천드리고 가기 일주일 전에 새로 추가 될 내용도 많은 재정독을 한 번 더 하는걸 권장드립니다.
보통은 잘 모를법한 다양한 팁도 소개해주니 한번 가본적이 있는 분도 읽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그린라이트 세레나데 -  Omoi 


테마 곡은 *Omoi님의 그린라이트 세레나데(저녁의 음악) 입니다.
밀리언을 달성하고 니코초파티의 오프닝을 장식했던 테오의 작곡가 분 Omoi님입니다. 


열등상등 - GigaP 


올해 매지컬미라이는 테마 송이 2곡 입니다! 
카가미네의 10주년을 기념하는 매지컬미라이 콘서트 곡 열등상등 
작곡은 기간틱 O.T.N, 히비카세, drop pop candy 등으로 유명한 GigaP님이 담당하였습니다. 
카가미네 10주년을 기념하여 올해는 카가미네를 위한 여러가지 기획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앨범에서는 3분 33초의 가사 "아이아루지다이"가 재밌게 바뀌었으니 꼭 직접 확인해보세요!



미티어 - DIVELA



콘테스트 우승은 리믹스로 유명하신 DIVELA님의 미티어입니다. 
풀버전은 *피아프로에서 공개 중입니다.


Mika Pikazo



메인 일러스트는 마지미라 2018의 일러스트레이터는 작년 마지미라17의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미쿠 패키지를 그리신 *Mika Pikazo님이 담당하셨습니다. 미카님은 코미케 C93의 카탈로그 표지, 버츄얼 유튜버 카구야 루나의 디자인과 메인 일러스트 등을 그리셨던 분입니다.

공개된 일러스트를 이용하여 PC와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편집해보았습니다.  *배경화면



라이브 콘서트



무려 총 8회 공연을 합니다. 
어디가 더 메인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곡이 일부 변경된다는 것은 거의 확실하다고 봅니다.  
둘 다 간다는 게 가장 행복한 선택지이겠지만 한번 밖에 못간다면 오사카 공연을 추천드립니다.  오사카에서 공연 하는 게 드물기도 하고 멧세의 경우 일주일 더 기다려야 한다는 게 상당히 고통스러울 겁니다. 



A. 오사카 인덱스

8월 25-26일 4회 공연


※예상 좌석표



B.마쿠하리 멧세 9-11홀

미쿠 생일인 8월 31일은 전시회 ONLY // 9월 1,2일 4회 공연


※예상 좌석표



외국인의 경우에는 SS 9000엔 / S 8000엔 좌석에 배정받게 됩니다.
콘서트 티켓 가격에는 전시회 입장권이 한 장 포함되어있습니다.
신청 하나의 당선마다 648엔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스테셜 스테이지


kz - 설명없음
나츠시로 타카아키 - 니아, 저거너트의 작곡가이자 우타이테
피노키오 - 설명없음


emon - shake it!
Omoi - 2018 테마곡
쿠라게 - 츄루리라

전시회(도쿄 기준)에서도 높은 수준의 퀼리티에 무료로 볼 수 있는 공연이 무척 많습니다만 밤 공연이 끝나고서 추가적인 스페셜 스테이지가 열립니다.

티켓 피아 티켓 신청 *링크
티켓 피아에서만 추첨 판매하여 외국인은 구매 불가하여 대행업체에 맡겨야 합니다.
작년기준으로 당선 확률은 상당히 낮은편이고 정가 2000엔 / 프리미엄은 5000~10000엔(불안심리 최대일 때 2만엔 까지)

2017년에는 과도한 프리미엄으로 스탠딩 석도 추가로 티켓 사이트에서 판매했습니다만 올해는 스탠딩 석을 전부 당일 판매로 돌려서 외국인도 구하기 쉬워졌습니다.


공식 매지컬미라이 CD


매지컬미라이 공식 CD의 노래 목록은 보너스 트랙을 제외하면 전부 나오니 미리 많이 들어놓으면 좋습니다. 공식 CD에 나오는 노래들에 대해 유튜브 링크와 설명은 정리해보았습니다. *링크


매지컬미라이 2018 콜가이드 북

공식 앨범에 수록된 9곡에 대한 콜 가이드북을 제작하였습니다.
원본 다운로드 *링크







티켓 신청 방법

미쿠 콘서트는 외국인에 대한 배려가 무척 좋은 편으로
외국인을 위한 티켓 신청 방법이 2가지 방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신청 혹은 당첨 이후에 오는 메일은 꼼꼼히 읽어주세요.
올해는 신청하고 나서는 메일이 따로 오지 않는다고합니다.

A.외국인 티켓 추첨 4월 21일~ 5월 28일

오피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여 추첨 결과에 따라 티켓을 제공합니다.

결제는 신청할 때 등록한 비자/마스터 카드로 자동 결제되며
수령은 콘서트 행사장의 티켓 부스에서 수령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전자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할 때 2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첨될 경우 자동 결제되고 환불이 불가능하므로 S석 티켓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1지망 SS까지만 선택하고 2지망은 비워두셔도 됩니다. 1회 신청에 2장까지 신청가능합니다.

총 8회의 콘서트 티켓은 각각 별도로 중복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횟수에 따른 당첨 확률에 변화는 없는 걸로 추정되어서(독립 변수) 1회만 신청하던 8회 전부 신청하던 각각의 당첨 확률에는 변화가 없으니 보고 싶은 만큼 전부 넣으시면 됩니다. 

*당첨될 경우에는 발표일 보다 하루 정도 빠르게 결제 처리가 됩니다. 통장 잔고나 카드 한도에 주의해주세요! 부족할 경우 얄짤없이 당첨 취소 처리 됩니다. 카드 정보를 잘못 기입할 경우에도 당첨 취소되니 2번 확인하세요. 

낮 공연보다 밤 공연의 수요가 높기때문에 당첨 확률은 낮이 더 좋을겁니다.

이 방법의 경우 17년도에는 A3, A4라는 기적의 자리를 줬습니다. 

티켓 신청 링크 
https://tixeebox.tv/lp/magicalmirai2018-entry-en/





B.숙박 플랜 티켓 4월 23일 정오 12시 



외국인 티켓 추첨 - 발표 사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외국인 추첨 결과를 확인하고 나서는 이미 끝난 상태입니다!
숙박 플랜은 마지미라 사이트에서 협약된 호텔의 숙박을 신청하면 SS석 티켓을 100퍼 제공합니다. 숙박 플랜도 중복 신청이 가능합니다.

SS석 티켓 이외에도 숙박 플랜에서만 제공하는 한정 굿즈를 제공합니다.



콘서트 날짜와 시간대에 따른 숙박 날짜는 정해져있어서 일요일 밤 공연 + 금토 숙박 같은 조합은 불가능합니다. 

숙소의 가격은 일반 호텔 예약 사이트보다 7-10만 원 정도 높은 편입니다.
한정 굿즈와 SS 티켓 확정 찬스를 7-10만 원 주고 구매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숙박+ SS 티켓의 가격은 최저 25만 원 수준입니다. 

숙박 플랜 굿즈는 호텔에서 체크인할떄 수령 가능하고 
티켓은 콘서트 현장에서 티켓 부스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작년에는 B6,7 정도를 줬습니다. 상당히 좋은 좌석에 속하는 편입니다만 추첨에서는 A4를 줘서 숙박 신청한 사람들이 배가 많이 아팠다고 합니다. 
올해는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공연을 2개 이상 보고 2가지 방법 모두 하는게 가장 안전한 방법이에요. 

10주년에는 이례적으로 숙박 신청 사이트가 오픈하자 서버가 반쯤 죽어버리고 인기 좋은 호텔은 10분만에 매진이 되었습니다. 올해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가능하면 오픈되자마자 신청하기를 권장드립니다. 

추천하는 권장 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입니다.
트래픽 폭주로 서버의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계속 새로 고침을 하세요.
아무리 급한 상황이더라도 이름이나 카드 번호 혹은 신청 호텔을 재차 확인해주세요.

추첨 신청과는 다르게 카드에 문제가 있다던가 무언가를 잘못 적더라도 메일을 보내면 수정해줍니다.

결제는 대체로 숙박 플랜 신청이 끝나는 날 때쯤에 됩니다.

숙박 플랜 신청 링크 4월 23일 12시 부터
 숙박 플랜 관련  TIP

a.숙박 플랜과 일반 숙소 예약을 모두 하신다면 메일을 통해서 방을 하나로 이어달라고 요청하시면 해줍니다.
b.숙박 플랜도 취소가 가능하지만 티켓도 구입하셨다면 호텔 비용만 환불해주고 티켓은 취소처리 되고 티켓 값은 환불 해주지 않습니다.
c.숙박 플랜을 여러번 신청해서 티켓을 2장 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돈은 많이 들어가지만요.

C.내국인 추첨

외국인 추첨으로 얻는 티켓이 좋은 좌석일 확률이 훨씬 더 높아 가능하면 외국인 티켓으로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SS는 물론 S석도 외국인은 좋은 좌석을 주나 내국인은 랜덤입니다. 내국인 추첨은 부정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편의점 결제로 하면 당첨되더라도 결제를 거부할 수 있으니 최후의 보험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각종 수수료로 인해서 비용이 살짝 더 들어갑니다. 

1차 3월 24일 - 4월 09일 
2차 4월 21일 - 5월 28일 (외국인 신청과 같음)
3차 6월 - 8월 - 티켓피아, E 플러스, 로손 티켓 등등 - 외국인은 대체로 대행 없이 불가능함 

매지컬 미라이 일본어 사이트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일본어에 미숙하다면 번역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STEP 1
종이 티켓과 스마트폰 티켓 중에서 종이 티켓을 선택합니다

STEP 2
이름을 넣는 칸은 전부 가카타나로 채워 넣으면 됩니다. 일본어 이름 변환기
주의점은 전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메일은 가능하면 구글 메일을 추천합니다. 

주소는 구글 지도에서 일본 아무 곳이나 찍고 채워 넣으세요. 배대지 같은 다른 사람이 쓸지도 모르는 주소는 적으시면 안 됩니다. 전화번호도 구글 지도에 나와있는 대로 대충 채워 넣으세요.  

STEP 3
각 콘서트에 대해 개별로 신청이 가능하니 가고 싶은 콘서트는 전부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 선택하시고 나면 결제 방법 선택

STEP 4
결제 방법은 세븐 - 일레븐에서 결제 - 일본에 지인이 있다면 부탁하시고 없다면 구글에 일본 편의점 입금 대행을 검색하시면 업체 많이 나옵니다. 

신용 카드 결제 - 한국 해외 결제 카드로도 작년에도 결제 가능했습니다. 

STEP 5
세븐 일레븐 추후 발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공연 당일까지 발권 가능 

STEP 6
신청 버튼을 계속 누르고 마지막에 나오는 신청 접수 번호, 암호를 메모해두고 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2번 이상 신청한다면 이전 신청 내역을 지워지고 마지막에 신청한 내용으로 갱신됩니다.



티켓의 발급 방법

콘서트 티켓을 신청하실 때 종이 티켓과 전자 티켓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회 티켓의 경우에는 오사카와 도쿄 티켓은 나눠져 있지만 날짜는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ex) 도쿄 전시회 티켓이면 도쿄 금, 토, 일 전시회 입장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오사카에서 사용 불가



A.종이 티켓

  당일 전시회 오픈 시간쯤부터 현장 티켓 부스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여권이 필수이며 메일에서 가져오라는 신분용 물품도 지참하셔야 합니다. 다음 날 콘서트 티켓도 한 번에 미리 수령 가능합니다.
숙박 플랜 티켓도 같은 위치에서 수령합니다.


Good
  종이 티켓을 실물로 소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Bad
  주의점으로는 굿즈 구매나 빠른 전시회 입장을 위해서 전시회 오픈 전부터 줄을 설 경우인데 전시회 대기줄과 티켓 수령을 위한 줄(전시회 티켓은 콘서트 티켓과 같이 줌)이 별개여서 첫날에 전시회 티켓을 수령하고 전시회 줄로 돌아가서 입장한다는 것이 조금 어려워서 입장 티켓을 따로 구하시던가 전자 티켓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설명이 난잡한데 정리하자면 티켓을 수령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시회 굿즈 새벽조를 선다면 별도의 전시회 입장 티켓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있음



B.전자 티켓

  Tixeebox라는 어플에서 티켓을 다운로드해 입장 시에 화면을 슬라이드 해서 사용합니다.
-전자티켓 수령 방법
https://tixeebox.tv/lp/magicalmirai2018-en/ 메일로 보내준 이 사이트에 들어가 아래에서 자신의 티켓과 맞는 Check 버튼을 누릅니다. 그 후 나오는 QR코드를 Tixeebox앱으로 스캔후 메일에서 알려준 비밀번호 2개를 차례대로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콘서트 라이브 티켓과 기획전 티켓이 각각 등록되고 입장할 때 스태프에게 보여주시면됩니다. 당일에는 절대 티켓을 슬라이딩하는 장난을 치시면 안 됩니다.

-전자티켓 양도에 관해서
A.코드를 등록하기 전이다 -> 코드를 양도받는 분에게 그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B.2장 중 한장만 양도할 것이다 -> 코드를 본인 계정에 등록 후 앱의 Give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경우
C.실수로 자신이 사용하지 않을 티켓까지 등록해버렸다.
->현장에서 같이 입장한다가 그나마 가장 편한 해결책, 본인이 같이 못 갈 경우
->계정 양도 법, 양도받을 분은 자신의 폰에서 유심카드를 제거 후 Tixeebox 앱에서 로그인할 때 양도자의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양도자는 문자 인증만 대리로 해주면 다른 사람 폰에서 양도자의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Good
  전자 티켓은 한 달 전에 미리 티켓을 어플로 받을 수 있는데 콘서트의 좌석 번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Bad

  콘서트 티켓을 스크린샷과 내역으로만 보존 가능합니다. 
티켓을 꼭 실물로 소장해야겠다 싶다는 욕구가 강한 게 아니라면 전자 티켓을 추천드립니다.

 티켓 신청 가이드 라인 

외국인에게는 역시 좌석도 편의성도 좋은 외국인 추첨 티켓이 베이스입니다. 
일단 자기가 갈 콘서트는 SS로 2장씩 전부 넣으세요. 안 가는 같은 지역의 밤 콘서트 티켓들도 인기가 좋으니 넣어두고 당첨되면 자기가 갈 콘서트 추첨에 실패할 경우 교환의 수단으로 사용 가능하고 양도는 쉽게 가능하니 SS 1장씩 넣어두면 좋습니다.  SS 티켓은 많이 넣어서 많이 당첨 될수록 여러모로 좋으니 가능한 많이 넣으세요.  양도도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와 트위터 현지인에게 매우 잘 되니깐 남을 걱정도 안 해도 됩니다.  일단 많이 넣고 보세요. 많이 넣는다고 당첨 확률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정말 꼭 봐야 한다는 콘서트가 있다면 보험용으로 2지망에  S석을 한 장 넣어두세요. 또는 조금 돈을 써서 숙박 플랜으로 SS 티켓 한장 정도는 확보해두세요.  추가 보험으로  내국인 신청에 편의점 결제로 SS를 넣어두시고 외국인 SS가 떨어졌다면 입금 대행을 해서 내국인 SS 티켓을 확보하세요.
 SS 티켓의 당첨률은 높아야 50퍼 정도이니 콘서트를 여러 번 본다면 티켓의 양도, 교환은 필수적입니다. 2장씩 넣어서 서로 교환, 양도하세요.
 루리웹 프디바갤, 디씨 봌갤 , 네이버 카페,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어디든 좋으니 마지미라 관련 커뮤니티를 알아 두시면 양도 티켓을 받거나 서로 교환이 가능하니 알아두세요.

요약하자면 자기가 갈 콘서트는 외국인 SS로 2장씩
보험으로는 숙박 플랜 SS , 내국인 SS, 외국인 2지망 S
교환에 유리해지기 위해서 SS는 2장씩, 안 보는 콘서트도 SS 한 장은 추첨 넣기 , 커뮤니티 가입

티켓의 프리미엄 판매는 절대 하지 말고 가능하면 사지 마세요. 
 라이브 콘서트 관련  TIP

a. 콘서트 입장은 시작 10분전쯤에 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만 화장실은 많이 붐비기 때문에 1시간 전쯤에 미리 갔다오시는 편이 좋아요. 남성 기준에서 화장실이 붐빌때는 줄이 2개로 나뉘어지는데 문밖까지 길게 나와있는 줄은 큰 용건 줄이니 작은 용건은 바로 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b. 콘서트 하이라이트에서 터지는 폭죽에서 은박지를 기념으로 몇 개 챙겨가면 좋아요.
c. 펜라이트 흔들기나 콜에 너무 집착하거나 신경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 편한 방식으로 콘서트를 즐기는게 가장 좋은 자세입니다. 그래도 펜라이트 색은 어느 정도 맞춰주시는 게 좋아요.
d.BD 영상은 일요일 밤 공연이 주로 사용됩니다. BD에 박제되고 싶다면 일요일 밤 참석을 노려보세요. 낮 공연도 일부 들어갑니다.
e.가장 분위기 뜨거운 공연도 일요일 밤 공연입니다. 공연이 끝나고 나서의 분위기도 마지막을 불태우겠다는 기세로 장난이 아닙니다. 올해의 마지막 공연을 봤다는게 생각 이상으로 많은 걸 느끼게 해줘요. 못 보면 지금 쯤 마지막 공연하고 있겠네ㅠ 생각 드는 것도 있고요.
f.라이브 회장의 방음이 좋지가 않아서 근처 쪽에 가시면 스포일러를 당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g.원칙적으로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있지만 기념 셀카 사진 찍다 걸려도 퇴장당하지는 않습니다.
h.티켓 추첨 결과 발표일에 한국 보컬로이드 커뮤니티 사이트를 수시로 확인하면 티켓을 양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트위터, DC 보컬로이드 갤러리, 루리웹 프로젝트 디바 등등)
i.마지막 콘서트에서는 미쿠의 멘트가 살짝 추가됩니다.
j.미쿠 콘서트 티켓의 암표 가격은 대체로 우상향이어서 가능하면 빠르게 구해야 합니다.
k.마지미라17,상하이 엑스포, 심포니17, 유키미쿠18 라이브 전부 날짜별로 노래가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올해도 마지미라도 적어도 도쿄 오사카는 다를 거라고 봅니다.
l.즐거운 라이브를 위해서는 몸 상태도 좋아야하는 법이에요. 너무 무리한 일정을 잡지마세요.
m.공연 끝나고 치는 박수는 짝짝짝, 짝짝짝, 짝짝짝, 짝! 하이!
n.펜라이트가 충격에 쉽게 꺼질 경우에는 건전지 칸의 스프링에 종이 뭉치를 접어 넣으면 꺼지는 빈도가 많이 줄어듭니다.
o.펜라이트 버튼이 잘 눌려서 멋대로 켜지는 경우가 많아 정작 쓸 때 방전되는 경우도 있으니 예비용 건전지를 챙겨가세요. 다이소 AAA 건전지가 가성비 좋습니다.
p.목을 많이쓰다 보면 목의 상태가 많이 안 좋아지는데 목 캔디를 챙겨갑시다.
q.스토파라고 일본의 유명 급똥약이 있습니다. 위기 상황에 매우 효과적이고 여러모로 생활에도 유용하니 하나 정도 사가면 매우 좋아요.


전시회



굿즈판매 / 이벤트 스테이지 / 동인 앨범 판매 / 전시회 등이 열립니다. 
입장권 티켓은 500엔이지만 콘서트 티켓을 구입하면 전시회 입장권을 주기 때문에 대체로 따로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시회 티켓 구매 방법
A.오픈 시간이 지나고나서부터 회장에서 추가 구입 가능
B.편의점 선행 티켓 구매
세븐일레브 P코드 991 619 
참고 링크 http://t.pia.jp/guide/sej-t.jsp 

로손/미니스톱 L코드 54859 
참고 링크 http://l-tike.com/guide/loppi.html

1일차에 오픈전부터 줄을 서신다면 편의점에서 기획전 티켓을 발권해가시면 됩니다.
자세한 구매 방법은 링크의 글을 참조하세요.

기획전 실내에서는 냉방을 충분히 해주니 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정확한 부스 위치, 출입구, 화장실 등은 공식 홈페이지의 지도를 참고하세요.

매지컬미라이를 처음 가시는 분이라면 일본 여행에 투자하고 싶은 마음도 많겠지만 가능하면 최소 2일은 매지컬미라이에 올인하는 걸 추천합니다. 하루만 널널히가도 후외없이 내년에도 하루만 가는 사람도 있긴 한데 대부분의 경우에 왜 하루만 혹은 너무 대충 둘러봤다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본 여행은 나중에도 많이 가능하니 첫 참가의 경우에는 최소 2일 투자를 추천드립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모든 페이지를 꼼꼼히 읽어보기를 강력 권장드립니다.
https://magicalmirai.com/2018/


오사카는 토, 일 동일하게 9시 오픈 6시 종료입니다. 밤 콘서트는 5시 부터 시작입니다. 



도쿄의 금요일은 12시 부터 오픈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9시 30분 오픈입니다. 종료는 마찬가지로 6시 30분입니다. 



전시회 배치도


오사카 고화질 다운로드 링크


도쿄 고화질 다운로드 링크 

제작자는 R.J(りじゃ)@rijarl2003님입니다.



a.크립톤 공식 굿즈 부스


가장 길고 길고 긴 줄이 형성됩니다. 차이는 크지만 대략 1-2시간 정도의 대기 시간이 걸립니다.  당일 굿즈가 품절되어도 다음 날에도 물량이 재입고됩니다만 극소량일 수도 있어서 가능하면 첫날에 일찍 가게 좋습니다.

리스트는 매지컬미라이 홈페이지에서 몇번에 걸쳐서 업데이트되며 2-3주전쯤에 최종 리스트가 나옵니다. 비자/마스터 카드 사용 가능합니다.

굿즈 구매가 정말로 중요하다면 회장이든 어디든 한국인 한 분 찾아서 한 명은 기업 굿즈가고 한 명은 공식 굿즈 가야 품절 가능성이 훨씬 적어집니다.

올해부터는 굿즈 구입 수량에 제한이 생겼습니다. 모든 품목은 인당 최대 5개까지이며 일부 펜라이트, 핫피, 부적 등은 2개로 제한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문제가 되지 않고 이로 인해 굿즈 전문 되팔렘의 영향이 줄어들 거 같습니다.


b.기업 굿즈


굿스마일와 같은 여러 협력 업체에서 미쿠 굿즈를 판매하는 부스입니다.
대표 판매 굿즈들은 마지미라의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지만 자세한 판매 목록은 각 회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품절될 경우 다음날에도 재고가 보충되기도 하지만 극소량만 들어올 가능성도 높아서 첫날에 가는 게 좋습니다. 대기줄은 대체로 15분 이하로 짧은 편입니다.

굿즈 판매 이외에도 홍보 목적의 부스가 있는데 앙케이드 참여나 SNS 팔로워 이벤트등에 참가하면 기념 굿즈를 줍니다. 

세가 프디바 부스와 같은 체험부스는 게임 한 판 하는데 1시간 정도 걸리므로 아침 일찍 가서 프리 패스 노리는 편이 좋습니다.

급할 때는 동전을 받는 족족 가방에다가 박아 넣고(바닥에 구멍 없는 가방) 빠르게 다음 목적지로 향하고 나중에 동전 정리하는 게 빠릅니다.

다들 급해지다 보니 소지품 관리에 소홀해지기 때문에 분실에 주의해주세요. 
돈은 가방 여러 곳에 나눠 보관하는 건 필수입니다.

c.크리에이터 마켓


다양한 보카로P분들이 와서 앨범 판매회를 합니다. 
참가P와 시간은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좋아하는 작곡가분에게 직접 앨범을 구입과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

올해는 추가로 피아프로 마르쉐라고하여 앨범 이외에도 개인 제작 굿즈를 판매하는 코너도 있습니다.

도쿄 크리에이터 마켓
도쿄 피아프로 마르쉐

오사카/도쿄, 그리고 요일마다 오는 분들이 달라지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자 리스트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판매 목록에 대해서는 각 크리에이터분들의 트위터 계정을 참고하셔야합니다.

간혹 펜을 준비하지 않은 분도 계셔 사인을 받고 싶다면 유성펜 하나 준비해 가는 게 좋습니다.


d.이벤트 스테이지


토크쇼 ・ 각종 강좌 ・ 기획발표


디제잉 ・ 연주회 ・ 라이브 ・ 성우 토크

마지미라에서 콘서트 못지않게 중요하고 즐겁다고 생각하는 파트입니다.
보카로 판의 유명인사들이 와서 전시회 10시부터 6시 끝날 때까지 꽉꽉 채워진 스케쥴로 이벤트가 열립니다.  심지어 미쿠 라이브 공연도 있었고요.  단돈 전시회 입장료 500엔으로 이런 공연을 전부 볼 수 있다니 최고입니다.

이벤트 스테이지를 열심히 챙겨본다면 전시회 구경도 하고 굿즈도 사고하다 보면 3일 동안 하루 종일 전시회장에 있어도 시간이 부족해요.

이벤트 스테이지가 있어서 낮 공연보다는 밤 공연을 추천드립니다.

e.전시회


크립톤과 굿스마일같은 업체들에서 준비한 미쿠 관련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2시간 정도면 전부 볼 수 있습니다.

f.체험존



직접 굿즈를 만들어 본다던가 다 함께 커다란 미쿠 일러스트를 색칠해본다던가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직접 굿즈를 만들어 가져가는 종류는 유료인 편이고 다같이 커다란 작품을 만드는 활동은 무료인 편입니다.

g.피아프로존


보카로 일러스트를 그릴 수 있는 피아프로 벽과 
다양한 굿즈들을 올려보는 피아프로 제단이 있습니다.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의 그림 그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던가
레어한 미쿠 굿즈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라든지 재밌는 코너입니다. 

이외에도 코스프레존, 헌혈 코너, 팬들의 화환, 푸드 코너 등등 다양한 볼거리 많이 있습니다. 
제대로 본다면 하루 가지고는 시간이 많이 부족할 정도입니다.
전시회 관련  TIP

a.나는 굿즈를 하나라도 못 사면 안 된다! 하시는 분은 무조건 첫날에 최소 첫차 또는 근처 호철에서 숙박하여 새벽에 나오세요.
b.새벽에 줄 서시면 많이 추울 수도 있으니 두꺼운 옷 하나 정도 챙겨가세요
c.생각보다 한국인 찾는 거 어렵지 않아요. 특히 새벽조 할 때 한국인 혼모노 찾기 쉬운데 같이 분담해서 사자고 권유해보세요. 
d.이벤트 정보는 하루 전날까지도 계속 업데이트되니 공식 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e.행사 날짜상 비가 올 가능성이 있으니 접이식 우산 하나씩 챙겨 가면 좋습니다. 
역대 마지미라 이벤트에 비 안 온 적이 없다고...
f. 기업 부스 쪽에서 앨범 사인 받을 때는 한국어 이름도 대체로 가능하고 기념사진 촬영도 대체로 가능합니다. 메이저가 아닌 크리에이터즈 마켓의 동인 앨범은 안 됩니다.
g.매일 마다 전시회의 입장 손목띠의 색상이 바뀝니다. 이거 전부 모으는 재미도 있습니다. 전시회 입장 굿즈가 떨어지면 히든 컬러를 줍니다.
h.내국인 전용 부스에서 외국인이어서 참가 못하는 안타까움을 표현하면 사은품 굿즈를 줄 확률이 높습니다. (ex 미쿠 비자 카드, 통신사 부스) 
i.굿스마일 레이싱카 스태프에게 부탁하면 태워줍니다.
j.굿즈를 구매하고 나서는 코인락커에다가 넣어두는게 편합니다. 크기에 따라 200~600엔 정도 합니다.
k.굿즈는 가능하면 1일차에 가세요.  이유는 영상으로
   마지미라17 1~3일차 전시회 오픈 비교 영상
l.근처에 식당은 있긴 하지만 대체로 회장 내부 시설에 있는 편의점에서 끼니를 해결합니다.
m.초코바 같은 칼로리 보충제를 챙겨가세요.
n.기념 사진은 일단 많이 찍고보세요.
o.땀이 많이 나고 세수도 하고 그러다 보니 작은 수건하나 챙겨가면 좋아요. 공식 굿즈에서 1500엔에 수건을 팔기도 합니다.
p.각종 전단지를 많이 주니 꾸겨지지 않도록 클리어 파일 하나 챙겨가던가 현장에서 사면 좋습니다. 티켓도 여기다가 보관하면 됩니다.


대기조

매지컬미라이 전시회의 빠른 입장을 위한 대기줄을 서는 방법
오랜 시간 대기를 한다면 다이소의 2000원 짜리 접이식 의자를 가져가면 좋습니다. 굿즈 구입을 끝내면 굿즈와 함께 의자를 코인락커에 넣습니다. 
작년 새벽에는 평균 온도보다 최저기온이 무척 낮아서 심하게 추웠는데 기상 정보를 잘 확인하고 외투를 준비하세요. 반대로 오후에는 35를 넘어 39도에 다가가는 폭염이 올 수도 있으니 더위에 대비하고 컨디션에 주의해주세요.

올해는 기획전 내에서 뿐만아니라 콘서트가 열리는 장소에서도 일부 굿즈를 판매한다고합니다. 자세한 품목은 이후에 발표 예정이지만 펜라이트 정도는 분명 판매할 거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1.막차조
도쿄나 치바에서 막차 시간대 지하철을 타고 멧세에 오는 방법입니다. 새벽 2시부터 오픈때까지 줄을 서는 방법. 일부 이렇게 하는 사람들이 있기는 하지만 첫날에 굿즈 구입을 실패했는데 무조건 사야할 굿즈가 남아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선택하지 마세요.

2.호텔조
굿즈가 중요하다면 가장 추천드리는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근처 호텔에서 조금 빠르게 잠에 들었다가 첫기차가 오기전인 5시 20분쯤에 회장에 도착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분들 줄서고 있는 모습을 보는 것도 나름의 재미가 있어서 줄 몇시간 정도 서는 것도 재밌는 추억일겁니다.

3.첫차조 
도쿄에서 오는 첫차가 가이힌 마쿠하리역에 5시 30분쯤 / 오사카 인텍스는 5시 35분 쯤에 도착합니다. 이 첫차를 타고 와서 줄을 서는 방법입니다.  최소한 4시에는 일어나야 합니다.
여기까지는 2인조 정도로 팀은 짠다면 못사는 굿즈는 거의 없습니다.  

마쿠하리 멧세 9~11홀의 기준에서 오픈전에 화장실에 가야 한다면 지금 줄 서고 있는 곳 지하에 지하주차장이 있으니 근처에 입구를 찾아 지하로 가시면 됩니다.

오사카 인택스는 가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일단 입구 바로 앞에 호텔이 여러 곳 있으니 걱정 안 해도 됩니다.

올해부터 추가된 규정이 있습니다.  주의 사항에 몇 시까지는 줄을 서는 걸 삼가주세요. 라고 적혀있는데 권장 사항이 아니고 금지 사항입니다.
시간이 되면 스태프가 어디선가 나타나 "여기가 줄입니다!"하고 줄을 세워서 만들고 나서 입구 쪽으로 데려갑니다.
조금 뒤로 물러나서 3분 전쯤에 스태프가 어디로 가고 있나 잘 살펴서 근처에 있는 게 최선의 방법.


4.~오픈전
주말 기준 9시 오픈전까지 오는 사람들입니다. 첫차조 부터 사람이 꾸준히 계속 왕창 늘어나게됩니다.  늦게 올 수록 회장내 혼잡도가 급속하게 올라가는데 굿즈뿐만아니라 각종 참여형 이벤트에도 불리해집니다.  일찍 온다면 각종 이벤트를 하이패스급으로 빠르게 끝낼 수 있습니다. 

5.오픈 이후 
오픈 한시간 정도가 지나서 도착하면 줄 없이 거의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편하게 관람할 예정이라면 좋습니다.


여행 계획에 관하여 

항공권

 2017년 10주년에 이례적으로 티켓 품귀현상이 있었습니다만 외국인의 경우에 SS석만 노리는 욕심을 버릴 경우 어렵지 않게 티켓 확보가 가능하고 올해는 8회 공연이기때문에 티켓 확보에는 큰 어려움을 없어보여 미리 항공권을 결제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미쿠의 생일이 일본 여행 성수기가 아닌 덕분에 항공권은 25~30만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지금 3월,4월 기준으로는 20만 정도여서 이후 일정 확보가 확실하다면 일찍 끊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초특가 항공권의 경우에는 위탁 수화물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평일 출근, 등교가 문제일 경우에는 피치 항공이 도쿄 새벽 항공기 일정을 갖추고 있어서 활용 해보세요.  오사카의 경우에도 아침 이른 항공편과 저녁 늦은 항공편을 제공합니다.

항공권 특가 알림은 플레이윙즈, 항공권 가격 비교는 스카이스캐너


교통편

 일본은 구글맵과 교통편의 호환성이 매우 좋아서 구글맵 하나면 대부분의 교통 문제는 해결됩니다. 실시간 지연 상태도 전부 알려줍니다. 

마쿠하리 멧세에 가시는 분이라면 대부분 나리타 공항에 도착하실겁니다. 
나리타 공항은 1,2,3 터미널로 나누어져있다는 사실이 가장 중요합니다. 3터미널(제주항공)에 도착하신다면 무료 셔틀 버스나 도보로 2터미널까지 가셔야합니다. 
마쿠하리 멧세나 도쿄 역으로 가는 방법으로는 버스가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피치 항공을 이용할 경우에는 하네다 공항에 도착하실텐데요. 새벽에 가장 빠르게 마쿠하리 멧세에 도착하는 방법은 공항 버스입니다.  

지하철 노선은 구글맵으로 검색하면 출발, 도착 예정 시간까지 설정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버스 노선은 설명하기에는 길어지니 네이버에서 검색해보세요.

오사카 쪽은 도쿄 보다 헷갈릴 만한 요소가 적네요.
오사카 국제공항에서 바로 오사카 인텍스까지 가는 공항 버스도 있습니다. 
대체로는 오사카 시내로 이동해서 오사카 인텍스까지 지하철 타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일본에 처음가시는 거라면 공항에 도착해서 일단 스이카 카드(교통 카드)를 꼭 만드세요! 
지하철뿐만 아니라 편의점, 자판기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잔돈 계산 할 필요가 없어서 무척편리합니다. (100엔(1000원)도 동전이어서 스이카를 사용하지 않으면 많이 귀찮아 집니다.) 

이런 이유를 제외하고도 큰 행사가 끝난 뒤에 지하철 티켓은 사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스이카 카드를 만드는 편이 매우 편리합니다. 

스이카가 있더라도 전시회에서 동전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 동전 지갑 하나쯤 마련하면 좋습니다.


숙소 

 숙소의 경우에는 대체로 취소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일찍 예약하고 가격 낮아지면 다시 예약하고 하는 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마쿠하리 멧세의 경우에는 나리타와 하네다 공항으로 갈 수 있는 리무진 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쿄 시내와는  왕복 2시간이 넘게 걸리고 교통비도 만원 이상이 들어가기 때문에 마쿠하리 멧세에 숙소를 잡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콘서트 회장하고 5분 거리의 호텔들이 최고의 선택이지만 가격은 조금 높은 8만원 이상... 같이 잘 친구가 있다면 비용이 많이 저렴해져서 좋습니다.  대안으로는 버스로 20분 걸리는 게이세이 마쿠하리 홍고 역 근처의 호텔들입니다.  도보로 30분 정도여서 새벽에 일찍 걸어 나와 굿즈를 노리시는 것도 가능! 


오사카는 숙소 지갑 사정에 맞춰서 맘대로 잡으셔도 됩니다. 
도쿄와 달리 공항행 교통비가 비싸지도 않고 시내와 인텍스와의 거리도 가깝습니다.  오사카역, 혼마치역, 난바역 어디라도 인텍스행 첫차를 탈 수 있습니다.  달리 말해서 첫 차타는 사람들이 엄청 많을 수도 있다는 의미고요. 
굿즈가 중요하다면 오사카 인텍스 바로 옆 호텔이 있는데 1인이라면 1박에 10만 원 아래로 가능합니다. 

숙소가 회장 바로 옆에 있다면 굿즈 구매에 압도적으로 유리하며 굿즈를 구매하고 호텔에서 짐을 내려놓고 올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현지 미쿠팬 분들도 많이 이용해서 호텔에만 있어도 미쿠미쿠한 기분이 많이 나서 좋아요. 심지어 관계자분들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일본은 구글 지도가 엄청 잘 되어있어서 어떤 호텔에서 회장까지 몇 분이 걸리고 얼마가 들고 첫차, 막차 시간까지 잘 알려주니 적극 활용합시다. 

대부분의 호텔들은 체크인 / 아웃하는 날에는 캐리어와 짐을 당일까지 보관해주니 잘 이용합시다.  매지컬미라이 한정 이외의 굿즈나 피규어, 앨범을 사고 싶다면 일주일 전에 아마존에서 주문해서 호텔에서 수령하는 게 현명합니다.

 숙소 TIP

A.오사카 인텍스 근처 호텔 - 퀀텐사 호텔 오사카 베이, 오사카 아카데미아 
굿즈 구매가 중요하다면 인텍스 근처에서 1박 하시고 오사카 시내 호텔을 잡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B.마쿠하리 멧세 근처 호텔 - APA 호텔 마쿠하리 멧세 
APA 호텔에서는 8월 31일, 9월 1일에 츠나가루미라이라는 대규모 모임 행사가 열립니다. 
츠나가루미라이 멧세 근처의 호텔은 비싼 편이어서 부담된다면  게이세이 마쿠하리 홍고 역 근처 호텔이 대안이 됩니다. 도보 30분, 버스로 15분입니다. 그 외 치바나 도쿄 호텔은 왕복 2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호텔 검색으로는 북킹, Agoda를 추천하고 에어비앤비도 검색 잘 하면 좋은 조건의 숙소가 종종 나옵니다. 일부 최신 결과가 반영이 안 되긴 하지만 구글의 호텔 검색이 가격 비교에는 가장 좋습니다.


이외의 미쿠 행사 

매지컬미라이 이외에도 가보면 좋을 듯한 비슷한 시기에 열리는 행사를 알려드립니다. 

- 공식 -

가.마쿠이 백화점 콜라보 행사
오사카 난바 / 도쿄 시부야 마루이 백화점에서 열리는 굿즈 판매중심의 공식 콜라보샵

나.아니메가 x 미쿠 11주년
아니메가라는 전국 체인 굿즈샵에서 한정 미쿠 콜라보 굿즈를 8월 25일부터 발매합니다.

다.아니메이트 x 미쿠 11주년
8월~9월 기간 한정으로 아니메이트에서 CFM 보카로 관련 굿즈를 구입하면 특전을 제공, 새로운 굿즈를 발매



라.오사카 츠텐가쿠 x 하츠네 미쿠★★★
오사카의 전망대인 츠텐카쿠와의 콜라보.
입장료는 700엔이며 전망대에 전체적으로 미쿠 사양으로 특별 랩핑이되며 매지컬미라이 공식 앨범의 노래가 나옵니다.

마.오사카 Cafe Lab. x 매지컬미라이 2018
오사카역 북쪽에있는 카페에서 8월 26일(일)까지 매지컬미라이 콜라보 쥬스 6종과 푸드 2종을 판매합니다. 콜라보 식품 판매 이외에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바.차바 모노레일 x 하츠네미쿠★★
치바의 모노레일을 미쿠 특별 사양으로 단장, 특별 굿즈 발매
미쿠 사양 모노레일의 시간은 사이트에서 확인 운행 일정

사.Aeon몰 x 매지컬미라이★★
마쿠하리 멧세 Aeon몰에서 추가적인 이벤트 행사
굿즈 판매와 유키미쿠 다요, DJ 행사



- 동인 -

A.츠나가루미라이 - 8월 31일 - 9월 1일 - 마쿠하리 멧세 APA 호텔
참고 사이트 *츠나가루미라이
대규모 매지컬미라이 뒷풀이 동인 행사입니다. 양일 300명 정도를 모집합니다.
DJ 이벤트, 굿즈 모임, 사교 모임 등등이 이루어집니다.
참가비는 6000엔이며 뷔페 식사(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와 술을 무제한 제공합니다.

저는 8월 31일, 미쿠 생일인 첫날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미쿠 생일을 기념하여 이 날에는 특제 케이크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식사는 가격 대비 그렇게 좋다고 결코 말할 수 없지만 재밌는 보카로 팬분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여서 참가비가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새로운 경험이 될 겁니다.


B.Stars on Planet
*콘서트 신청 이플러스 링크
8월 30일 도쿄에서 열리는 우타이테 콘서트입니다.
드라마츠루기, 넌센스 문학으로 유명한 Eve님
니아, 저거노트 작곡가로 유명한 나츠시로님
우타이테로 최고의 인기를 가진 96네코, 소라루 등이 참가합니다.


C.한국 미쿠팬 주최 - 화환보내기 프로젝트
*원문 트윗 링크
매지컬미라이 전시회장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여러 협업 기업과 전 세계의 미쿠팬으로부터의 축하 꽃다발입니다.  아시아는 물론 미국, 유럽, 브라질 등 많은 전 세계의 팬들이 축화를 보내주는데 한국의 축화는 없던 게 아쉬웠습니다만 올해는 한국 팬들도 축화를 보내는 프로젝트를 한다고 합니다.
주최는 이전 미쿠 10주년 삼성역 광고를 기획했던 미쿠월렛즈라는 단체입니다.
후원 신청  *링크


오사카 인택스 / 마쿠하리 멧세 2곳 모두에 보냅니다.
기획전 입장후 입구 인근 구역에 설치되니 많이 봐주세요.


D.한국 미쿠팬 주최 - 마지미라에서 단체 사진
*원문 트윗 링크
매지컬미라이 2018의 시작과 끝에서 단체 사진 촬영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누구라도 마음 편히 즐겁게 참가 가능합니다. 한국인이 아니더라도 좋습니다?

날씨 여건에 따라 촬영 장소는 조금 변경될 수도 있지만 비가 오더라도 촬영합니다.
현장 상황에 따라서 변경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미쿠월렛즈 트윗을 당일에 꼭 확인해주세요.




오사카 인택스는 토요일 오전 공연이 끝난 직후인 2시 25분에 촬영 예정입니다.
오사카 낮 공연을 보시더라도 참가 가능, 굿즈 구입이 끝나고 여유로운 시간대입니다.
위치는 오사카 인택스의 중앙 지역




멧세는 일요일 마지막 공연이 시작하기 전 오후 4시 25분 그리고 마지막 공연이 끝나고 나서 7시 25분에 총 2회 촬영 예정입니다.
위치는 10홀 앞의 출입구의 다리를 건너 있는 분수대
2차 촬영의 집합 장소 분수대이지만 만약 건물의 문이 열려있다면 7시 25분에 실내로 이동하여 촬영합니다.
2차 촬영의 경우는 공연이 끝난 후 혼잡할 가능성도 많아 촬영 예정 시간이 조금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 카메라와 360 카메라로 2가지 방식으로 촬영합니다.

무언가 나눠줄지도모릅니다. 무언가 재밌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분명 즐거운 추억이 될겁니다.
추가적인 자세한 사항은 미쿠월렛즈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발표됩니다.


E.Vocaloholic18
*신청 사이트
8월 25일 토요일, 매지컬 미라이 오후 콘서트가 끝나고 9시 30분 부터 해뜰때까지 계속되는 보카로 DJ 이벤트입니다. 그야말로 보카홀릭이네요.


F.VOCAtraVERS
*신청 사이트
8월 25일 일요일, 매지컬미라이와 겹치는 정오 12시에 시작하는 보카로 DJ 이벤트입니다.


G.마지미라프리파티
7월 21일에 열리는 미쿠월렛즈 주최의 동인 행사
행사 내용에 대해서는 트위터를 참고해주세요. 링크
자세하 행사 사진과 후기글 링크


H.마지미라애프터파티
10월에 개최예정인 미쿠월렛즈 주최의 동인 행사


I.BAR39 
미쿠 생일인 8월 31일에 아키하바라 모그라에서 개최되는 보카로DJ행사
참고 사이트


굿즈 사전 통판

핫피, 펜라이트 등 일부 굿즈를 사전 판매를 합니다.
핫피는 수주 제작이며 이외는 재고가 한정적이어서 품절될 수도 있습니다.
주문시기에 따라서 배송시기를 1차, 2차로 나눌 가능성도 있습니다.
카드 결제 가능하며 배대지를 통해서 한국에서 미리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6월 8일 오후 5시부터 아래 사이트에서 접수받습니다.

사전 통판에서 판매하는 핫피는 현장에서 판매하지 않는 사전 한정 핫피입니다!
가장 무난한 배대지는 이하넥스 - 빠른 배송을 권합니다.

구입 확인 메일은 스팸함에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발송 후 트래킹 번호를 따로 알려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하넥스의 경우에는 신청서만 작성하면 알아서 등록해주기는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따로 메일을 보내서 트래킹 번호를 물어보던가 배대지에 트래킹 번호를 모른다고 문의를 넣으세요.


*https://miku-store.com/

굿즈 사후 통판

팔다 남은 매지컬미라이 굿즈들을 온라인 샵에서 판매합니다.
콘서트 사진 같은 새롭게 추가되는 굿즈도 있습니다.
9월 21일 부터는 품목이 조금 더 추가된다고 합니다.

*https://miku-store.com/


오사카 인택스 VS 마쿠하리 멧세

둘 다 가는 게 가장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렵지요...
매지컬미라이를 가본 적이 있다. 공연을 조금이라도 빨리 보고 싶다. 개강 기간하고 겹친다. 금전적으로 어려운 편이다. 하시는 분에게는 오사카를 추천드립니다.

A.오사카 

Good
  3년 연속으로 개최되는 마쿠하리 멧세가 아니여서 새로움이 있습니다. 
  마쿠하리 멧세 공연보다 일주일 먼저 개최됩니다. 
  숙박 비용과 교통비, 항공권 비용이  전체적으로 도쿄에 비해 적게 들어갑니다. 
  아키하바라 대신에 덴덴타운이 있습니다. 
  오사카 시내와 공연장이 가까워서 좋습니다.
  오사카 일밤 공연에서는 도쿄에서 만나요! 멘트가 추가될 거 같습니다.


Bad
  전시 면적과 콘서트 홀 면적이 멧세에 비해서 30퍼 가량 작습니다.


B.마쿠하리 멧세

Good
  미쿠 생일에 일본에 있을 수 있습니다. 
  전시회를 3일 동안 볼 수 있습니다.
  일요일 밤 공연에서 내년 콘서트 관련 멘트가 10초 정도 추가됩니다. 
  아키하바라가 있습니다. 
  전시장 규모가 더 큽니다. 
  츠나가루미라이 행사가 열립니다. 
  피치 항공으로 인해 새벽 비행기 일정이 가능합니다. 


Bad

  또 마쿠하리 멧세입니다.  내년에도 마쿠하리 멧세일 거 같고 장소면에서 새로움이 없네요.
  숙박 비용부터 시작해서 물가가 더 높습니다.  공항과 도쿄 시내하고도 멀어서 교통비와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기타

A.환전
엔화 같은 경우에는 우대율 90퍼를 받기 쉽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는 신한, 국민,  우리은행에서 전용 어플로 환전 신청 시 항시 우대율 90퍼를 적용해줍니다. 


B.데이터
데이터 로밍이 꼭 필요한 특수한 사항이 아니라면 선불 유심을 추천합니다. 
1인 기준에서 와이파이보다 편리성, 가격 면에서 대체로 좋습니다. 


C.공항 패션
미쿠 티셔츠든 가방에 다는 미쿠 스트랩이든 미쿠 팬인 거 티 내는 소품 하나 정도 보이게 다니면 재밌는 인연을 만들어 줍니다.

D.티켓 양도
종이 티켓 -> 현장에서 전시회 오픈 시간이 지나고 나서 티켓 부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한 부스 위치는 메일로 한 달 전쯤에 보내줍니다.)
그러니 양도의 경우에도 당일에 직접 만나서 받아야 합니다.

디지털 티켓 -> 디지털 티켓은 한 달 전쯤에 미리 보내주는 코드를 등록하면 양도가 가능해집니다. 2장 중 한 장만 양도한다면 자신이 QR코드를 직접 등록한 후 앱 내에서 한 장을 따로 보내줄 수 있습니다. 전시회 티켓과 콘서트 티켓이 별도이므로 2회 보내주셔야 합니다.
한 장 중  한 장 또는 2장 중 2장을 전부 양도할 계획이라면 메일로 받은 QR코드 자체를 보내줘서 양도받는 분이 등록하셔야 합니다.

공통 -> 티켓은 이미 결제된 상황이고 양도해주는 사람이 갑인 상황이어서 대체로 선입금으로 해주는 편입니다. 아직까지 사기 치는 경우는 들어보지 못 했습니다. 전화번호와 실명, 통장 번호 정도는 꼭 서로 교환하고 메모해두세요.



 마지미라 공통  TIP


M.정보 취득 수단으로서 트위터는 정말로 중요합니다. 트위터에 꼭 가입해서 공식 계정들을 팔로우해주세요.★★★★★
 I .일본어를 전혀 못해도 마지미라 가는데 문제없습니다. 네이버 파파고의 실시간 통역과 구글의 사진 번역기를 잘 이용합시다.
K.마지미라는 콘서트 이외에도 즐길 거리가 매우 많습니다. 첫 마지미라의 후기는 대부분 아! 저런 것도 있었나요? ㅠㅠ, 잘 준비해서 아쉬움 적은 마지미라가 되기를 바랍니다.
U.다들 티켓팅 잘 되시고 큰 문제 안 생기고 즐거운 마법의 시간이 되길 기원합니다. 

매지컬미라이 행사를 엄청 자세히 알고싶다면

이 안내글은 수정, 퍼가기가 자유롭습니다.
공식 정보가 공개됨에 따라서 안내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https://open.kakao.com/o/gaWmtJK - 매지컬미라이 정보 공유, 티켓 교환을 위한 단톡방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질문 - 블로거 덧글, 트위터 DM @Aio392, 네이버 블로그, 루리웹 덧글/쪽지 전부 확인합니다만 트위터 DM으로 주시는 편이 가장 확실합니다.
 *이 글은 작년까지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올해부터 달라질 수 있는 부분도 있으면 있을 경우에 수정합니다.

댓글 46개:

  1. 그 내국인 추첨 해볼려고하는데요 신청을 지금 s석 2번 ss석 2번 넣었는데 만약 추첨4개중 2개가 당첨이 되면은 2개다 결제해야하나요? 아니면 선택해서 하나만 결제해서 갈수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내국인 추첨은 편의점 결제로 할 경우 개별 결제 가능합니다.

      삭제
  2. 일반적으로 편의점 입금 방식으로 복수 당첨일 경우에 입금을 위한 고유 번호가 개별적으로 나와 선택해서 결제 가능한걸로 압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전시회 티켓은 세븐일레븐 발권때 같이주나요? 아니면 티켓만 보여주면 그냥들어갈수있나요?

      삭제
  3. 외국인 추첨 신청할 때 구글 설문지 양식을 제출하면 추첨 응모 완료된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구글 설문지 양식을 제출하면 응모 완료됩니다.

      삭제
  4. 티켓 신청할때 넣은 전화번호가 콘서트 당일에 제 번호가 아니어도 되나요?
    곧 핸드폰 바꿀까 생각중인데
    예전번호가 유지되지 않을수도 있어서 여쭙니다.

    그건 나중에 티켓 수령할때 상관없나요? 아니면 발표일인 6월 2일까지는 신청서에 기입한 번호를 유지해야 하나요?

    혹 번호가 바뀌면 나중에 Tixeebox 깔아서 티켓받을때 문제가 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외국인 기준에서는 핸드폰 번호와 티켓과 관련은 없었습니다. 핸드폰 번호 왜 수집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변경해도 문제는 없을 거 같습니다.

      삭제
    2.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또 궁금한 사항 생기면 물어보러 오겠습니다.

      삭제
  5. 이번에 친구랑 같이 가려하는데 설문지에 1지망 SS, 2지망 S, 그리고 number of tickets?에 수량 2개로 체크하고 제출하면
    1. SS 티켓 2개 2. S 티켓 2개 3. 꽝(티켓 0개) 의 3가지 경우 중 하나가 되는건가요?
    아니면 SS석 1개, S석 1개.. 또는 S석 1개만 당첨과 같이 꼬여버릴 수도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예시로 드신 3가지 경우만 나옵니다. 좌석은 무조건 이어져 있는 연석 티켓으로 줍니다.
      친구랑 간다면 연석이 상당히 중요한데 이 경우는 양도로 구하기 어려우니 친구와 본인 모두 2장씩 넣고 남는 경우 타인에게 양도하는 걸 추천드려요.

      삭제
    2.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삭제
  6. 이번에 친구랑 같이 숙박플랜 트윈으로 가려하는데요
    한명이 두명분 한번에 신청 가능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숙박 플랜 2인실 호텔을 선택하시고 신청할 때 신청자 1,2를 모두 적으시면 됩니다. 한 명이 신청하면됩니다.

      삭제
    2. 2인실 호텔을 빠르게 매진되지는 않는 편이나 신청할 때 친구와 바로 연락가능한 상태로 준비해두시면 좋을 거 같네요.

      삭제
  7. 죄송하지만 몇가지만 더 여쭤보려 왔습니다
    이번에 오사카 낮, 밤 공연 모두해서 총 4개 추첨넣었는데 접수확인 이메일? 같은 것은 원래 안오는건가요?
    그리고 이번이 처음이라 낮공연 밤공연 차이를 잘 몰라서 두 공연 사이 큰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ㅠ (낮공연은 환한 스테이지에서 공연한다던지..)

    답글삭제
    답글
    1. 낮 공연과 밤 공연은 곰방와, 곤니찌와의 인사 차이말고는 없습니다. (마지막 공연에서는 멘트가 살짝 더 추가되기도 합니다만 오사카에도 있을지는 모르곘네요.)
      올해는 접수 메일은 오지 않습니다. 당첨 발표 메일은 보내 줄 겁니다. 숙박 플랜의 경우에는 옵니다.

      삭제
  8. 친구랑 같이 가게 되었는데 서로 정신이 없어서 도쿄 일욜날 마지막 공연 SS석을 각자 1개씩 신청했는데 연석으로 될 가능성이 있나요....? 서로 동시에 신청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거의 불가능합니다만 둘 다 SS에 당첨될 경우 더 좋은 좌석에 있는 사람이 본인 옆의 분에게 부탁을 해서 좌석을 바꿔달라고 요청하면 될 수도 있습니다.

      삭제
  9. 외국인 추첨으로 SS석 9/1 , 9/2 당첨 됬는데 정확한 좌석발표는 언제쯤 발표되나여?
    그리고 실수로 하나는 이름을 한글로 하나는 휴대폰번호에 +82 안붙이고 그냥 썼는데 상관없는 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좌석은 종이 티켓 - 당일에 , 스마트폰 티켓 - 한 달 전쯤 메일로 알려줍니다.
      휴대폰 번호는 상관없을 거 같고 이름은 혹시 모르니 Email:overseas_support@livestyles.tv 로 문의 넣어보세요.

      삭제
  10. 내국인으로 전자티켓 SS석 2장 펀의점으로 결재완료했는데 한장을 앙도해야될거같거든요 어플은 깔았는데 그냥 안내 온대로 하면 되는건가요? 양도해야하면 따로 둬야한다거나 그런게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이후에 어플에 등록할수 있는 코드를 보내줄텐데 그 코드를 본인 스마트폰에 등록한 후 어플 안에 티켓 전송 기능을 통해 양도하시면 됩니다. 2장 중 한장까지만 가능합니다.

      삭제
  11. 혹시 매지컬미라이 가는분들 모여있는 커뮤니티사이트 같은곳 추천해주실수 있으신가요??

    답글삭제
    답글
    1. 글 하단에 제가 최근에 만든 오픈 채팅방이 링크가 있고요. 커뮤니티는 루리웹 프디바갤이 가장 유명한데 활동이 활발하지는 않고 디씨의 보컬로이드 갤러리도 가시는 분들이 많기는 한데 마지미라가 큰 비중은 아닙니다.

      삭제
  12. 마지미라 가고싶은데 티켓팅기간을 놓쳤네요ㅠㅠ 지금 혹시 티켓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루리웹 프로젝트 디바 갤러리가보면 오사카 티켓 양도하는 사람 있습니다.

      삭제
  13. 세세하고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아주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티켓팅 전에 보았으면 좋았을텐데 ㅠ 저두 저번엔 맨앞자리였는데 이번엔 A 석이 되버렸네요 ㅠ

    답글삭제
  14. 질문 하나만 올리겠습니다. 전자티켓을 양도 받았습니다. 큐알코드로 받아서 직접 등록하는것 까지는 했는데 티켓 인포에 이름이 판매자님 이름으로 되어 있는데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일부 암표에 엄격한 콘서트는 티켓에 대한 신원 조사를 한다고 하는데 마지미라는 현재까지 그 부분에 대해 신경을 전혀 쓰지 않아서 문제 없을겁니다.
      전자티켓은 인포 확인 안 하고 바로 화면 슬라이드해서 입장합니다.

      삭제
  15. 전자 티켓인지 종이 티켓인지 선택한걸 까먹으면 어떻게 확인인 할 수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전자티켓 안내 메일이 안 왔다면 종이티켓이겠죠

      삭제
  16. 좋은 정보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도 있을 매지컬 미라이에 대해서도 올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내년에는 시간이 없어서 힘들 거 같습니다. 전체적인 팁은 거의 그대로 사용가능하니 조금씩 달라지는 일정만 공식 정보에서 확인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17. 팬라이트(응원봉)은 어떻게 구하는지 알고계신가요!

    답글삭제
  18. 혹시 공연시간이 어느정도 되는지 알수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약 2시간 정도입니다. 공연 퇴장 시간 등을 생각해서 2시간 15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삭제
  19. 오늘 숙박플랜 추후메일이 왔는데 다시확인해보니 이름이 틀렸더라구요 수정사항을 gmd_iod03@or.knt.co.jp> 로 네이버메일로 보내도 이름 수정을 해주나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거기로 수정 요청 메일 보내시면 됩니다.

      삭제
  20. 펜라이트 판매가 이미 종료되었었네요ㅠㅠㅠ 전시회에서도 판매할것같다고 하셨지만 먼저 간 사람들이 전부 구매 하겠죠?? ㅠㅠㅠ

    답글삭제
  21. 오늘 오사카에서 메지컬미라이 다녀왔습니다!! 도움 많이됬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