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펀 카페 & 홍지 문고에서는 게임,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기간 한정 콜라보가 열립니다. 화이트 데이, 크루쉐이더 퀘스트와 같은 국산 컨텐츠는 물론 초차원 게임 넵튠 같은 일본 컨텐츠와의 콜라보도 개최되었었지요. 모펀 카페의 두 대표 분으로 모펀 오락실 사장님과 이형철(진겟타로보)님이 있습니다. 모펀이라는 이름은 리듬 게임의 성지로 유명한데 오락실을 직접 가보면 바로 미쿠미쿠한 기운이 느껴지는 오락실입니다. 진겟타님은 링크 이런분으로 미쿠월렛즈라는 단체의 대표 분이십니다.
이러한 분들이어서 카페를 처음 여실 때부터 미쿠와의 콜라보를 반드시 해내보겠다는 열정이 넘쳐나셨습니다. 그 열정을 가지고 한국과 접점이 없던 크립톤(미쿠 회사)과 직접 만나 기적처럼 공식 콜라보를 해내버렸습니다!
미쿠가 미국, 중국, 태국에 인도네시아라던지 지구 반대편의 유럽에도 가는데 바로 옆 나라인 한국에는 찾아와주지 않는 상황은 한국의 미쿠 팬이라면 누구나 가슴 아픈 일이었는데 10주년이 지난 드디어 한국에서 최초로 미쿠 공식 콜라보샵이 열린 다는 사실이 정말 너무나 대단히 더없이 매우 기쁩니다.
모펀 카페는 2호선 사당역 10번 출구의 바로 왼쪽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모펀 카페 X 하츠네 미쿠
입구
3층의 문을 열고 들어오면 왼쪽에는 모펀 카페가
오른쪽에는 홍지 문고가 있습니다.
홍지 문고는 만화책과 라노벨 도서의 총판 서점입니다.
모펀 카페 & 홍지 문고의 카운터입니다.
음료, 디저트의 주문과 굿즈, 도서 구매 전부 여기서 가능합니다.
미쿠 콜라보 한정 메뉴로
39에이드
미쿠미쿠하게해줄 케이크
미쿠빛 화이트 초콜릿
민트 아이스초코 라떼아트
를 판매 중입니다.
Miku MIku Ni shite Cakeru
미쿠 10주년 일러스트 대형 포토존
태초의 미쿠 등신대 판넬
카페 에리어
미쿠 행사의 전통적인 피아프로 벽도 준비되어있습니다.
설치한지 일주일밖에 안 됐는데 벌써 포화상태였습니다. 추가로 그릴 수 있도록 대책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콜라보 마지막날 최종 상태
미쿠와 관련된 굿즈를 판매 중입니다.
이때는 스카이타운, 코스파, 오리지널 한정 굿즈를 판매중입니다.
이후에 유키 미쿠 2018 굿즈와 오리지널 한정 굿즈를 추가로 판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굿즈 입고와 품절 사항에 대해서는 @mofun_collabo를 참고해주세요.
카페 좌측에는
RESS 님의 미쿠 일러스트, 미쿠 x 모펀 콜라보 로고, KEI 님의 10주년 미쿠 일러스트가 그려진 3개의 대형 롤스크린이 장식하고 있습니다.
우측에는 미쿠의 공식 설정을 담은 판넬과
한국의 일러스트레이터 분들의 콜라보 기념 축전 일러스트가 장식하고 있습니다.
너무 예쁩니다 > ㅁ <
미쿠 굿즈 전시대
한국의 미쿠 팬 단체인 미쿠월렛즈의 굿즈를 빌려 전시하고 있습니다.
공식 콜라보 RESS 님의 미쿠 일러스트 등신대 판넬
아래의 키보드는 미쿠의 일러스트 모티브인 DX7 실물입니다.
주인분께서 지방에서 차에다가 실고 가져오셨습니다...
미쿠 콜라보 메뉴
만 원짜리 미쿠 콤보 세트입니다.
미쿠 케이크과 39에이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초콜릿과 민트 맛이 베이스입니다.
민트 맛은 강하지 않아서 민트를 정말 싫어하지 않는 이상 거부감은 없을 거예요.
덕분에 진성 민트 덕후분들에게서 민트 맛 강화 요구도 들어온다고....
위에는 RESS 님의 SD 미쿠 일러스트가 그려진 화이트 초콜릿이 올려져 있습니다.
위에 조금씩 떠먹기보다는 단면으로 잘라서 초콜릿과 민트를 한 입에 드시면 궁합이 좋아서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산큐에이드
영롱한 미쿠 색으로 제 혀가 느낀 바로는 메론 소다 맛입니다. 달달하고 맛있는 편이였어요.
미쿠빛 화이트 초콜릿
케이크에 올라갔던 초콜릿 보다 훨씬 두껍습니다.
맛있기는 한데 아까워서 먹지를 못하겠는 그런 초콜릿입니다.
나름 미쿠 공식 행사 고인물로서 모펀 콜라보 메뉴는 맛있는 편이라고 장담합니다.
모펀 카페의 명물 메뉴인 라떼 아트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모펀의 카카오톡 계정으로 보내주면 커피 위에 프린트해줍니다.
미쿠 콜라보 한정으로 라떼에서 민트 초코 아이스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라떼 아트를 먹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던데
제 주변 분들은 어째서인지 입에다가 빨대 꽂는 걸 선호하시네요... 앗... 아아...
메뉴와 상관없이 모펀에서 음료수를 하나 주문할 때 마다 하나씩 증정하는 미쿠 코스터입니다. 기본 일러와 SD 미쿠 일러로 총 2종
컵의 홀더도 미쿠 버전으로 준비 중인데 입고되는 대로 미쿠 홀더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미쿠 3910일 기념일에...
▶2018.03.09 미쿠제 - 모펀 카페
크립톤한테 한국의 미쿠 애정을 보여주자, 최초 미쿠 공식 콜라보를 축하하자 등등의 이유도 있긴 하지만
올해 3월 9일, 미쿠의 날에 작정하고 놀아보즈아아!!!라는 목표로 미쿠제라는 동인 행사가 열렸습니다.
・PM 6:30 제단 준비
공식 시작 시간은 7시였지만 미리 오신 분들이 많아서 30분 일찍 피아프로 미쿠 제단의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대표님 행사 설명과 자랑 중 888888
링크 2016년 3월 9일의 사당역 미쿠 광고를 시작으로...
도중에 브금으로 39뮤직이 나왔는데 이건 콜을 해야만 한다면서 갑자기 다같이 콜을 시작...
이후에 39 뮤직 - hand in hand - Viva happy까지 하다가 끝이 없을 거 같아서 강제 중단
1차 단체 사진 촬영
이 시간쯤에는 50분 정도 모이셨습니다.
이후에도 하루 일과를 마치고 오시는 분들로 수가 계속 늘었습니다
제단 촬영회
잠시 쉬어가는 타임으로 제단 사진 촬영회를 가졌습니다.
테이블이 너무 빠르게 포화 상태가 되어서 테이블을 하나 추가했지만 그래도 모잘랐습니다.
2차 단체 사진 촬영
이때는 대략 80분 정도 모였습니다.
6시쯤에 생각보다 사람이 별로 없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하루 일과가 끝나고 달려와 주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져서 개인적으로 너무 기뻤습니다.
개인 기념 사진 촬영회
커플은 아니니 죽창은 내려놔주세요.
진겟타님에게 사진 보내줬더니 페이스북 사진으로 쓰시더군요...
3차 단체 사진 촬영회
8시 45분의 마지막 단체 사진
사진상에 안 나오신 분들까지 합하면 거의 100명에 육박했습니다.
비록 사진에 저는 안 나오지만 이 모습을 직접 찍는다는 게 영광이고 이렇게 많은 분들이 모여주셨다는 사실에 너무나 감동했습니다 ㅠㅠ
이후에는 쵸파티 2016 상영회와 당일 최초로 TV 생중계하는 유키 미쿠 2018 라이브를 어떻게든 루트를 구해서 현장에서 생중계 뷰잉을 했습니다.
9시가 넘어서 도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도중에 돌아가신 분들도 있어서 행사에 150명 정도 참석하지 않았을까 추정됩니다.
학생분부터 직장인 분들까지 다양하고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간단한 행사이지만 어떻게 하면 더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을까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SNS나 보컬로이드 커뮤니티를 보니 즐거운 추억이 되신 분들이 많아서 기뻤네요. 그래도 미흡한 점이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거나 불만 사항이 없지는 않았기에 이후에는 개선해나가기로 미쿠월렛즈에서 말이 오갔습니다.
작년 마지미라에서 중국인들의 단체 사진 촬영회를 보고 우리도 도전해볼까 하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미쿠월렛즈@39ADProject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삼성역 미쿠 10주년 광고 당시보다 가까워진 거 같습니다.
보컬로이드, 미쿠와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츠네 미쿠 10주년 이야기
0 개의 소통: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