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9

보컬로이드 크리에이터 유튜브 계정 리스트


플레이 리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sy4rWkU44REI9FS8jW-KzA25HdHYCN0C


여전히 보컬로이드 문화의 원천지는 니코니코동화입니다만
니코동 보컬로이드 페이지의 랭킹 중심제와 니코동 자체의 떨어지는 접근성, 불편한 시스템으로 단점이 많은 편입니다.

니코동을 보완해줄 수 있는 사이트는 유튜브
이전부터 유튜브에도 동시에 업로드하는 크리에이터도 적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거의 대부분의 크리에이터 분들이 유튜브 채널도 동시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컬로이드 최신 영상 확인 용도로 사용하는데 있어 큰 문제점이 하나 있는데 니코동과는 다르게 보컬로이드 전용 페이지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의 해결법으로는 자신이 좋아하는 보카로 채널을 잔뜩 구독하여 구독 페이지를 적극 활용하면 됩니다.

보카로 채널을 찾는 것도 나름 어려움이 많아 제가 알고 있는 보카로 채널들의 대표 영상을 하나씩 뽑아 정리한 재생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보컬로이드P부터 시작하여 MMD, 리믹스, 연주해보았다, 한글화까지 다양한 보컬로이드 채널을 현재 200개 이상 정리했습니다. 
꾸준히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재생목록은 최근 추가순 정렬이어서 높은 번호 일수록 유명하고 오래된 채널인 편이고
반대로 낮은 번호는 신규, 마이너 성향이 커집니다.

권장 사용법은 아래쪽 영상부터 확인하면서 구독을 눌러주고 가끔씩 재생목록에 추가된 영상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재생 목록 링크로 들어가서 저장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재생목록 리스트에 추가되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니코동만의 장점(신인P, 유행 곡 확인, 유튜브 비활동)이 남아있어서 저는 유튜브 구독 페이지 체크 -> 니코동 확인 순으로 하고 있습니다.


재생 목록에 없는 보카로 채널은 얼마든지 덧글로 남겨주세요.


재생 목록 제작 협력자 터벡@skan_ndk
*대표 영상은 상당히 주관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유명한 분들의 경우에는 일부러 잘 알려지지 않은 곡을 선택하기도 했습니다.

댓글 3개:

  1. 40mp님이 목록에 없는거 같아요~ (제가 못본걸수도 있지만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이전에 실수로 지워졌던거 같네요. 다시 추가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