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1

2017.09 하츠네 미쿠 10주년 매지컬미라이 2017! - 전시회 A



매지컬미라이 2017!

츠네 미쿠 10주년 프로젝트의 가장 큰 이벤트이자 콘서트인 매지컬미라이 2017!
작년 마지미라가 끝나고 나서 1년을 기달려왔던 날입니다.
올해는 특히 10주년!이기에 기대감이 폭발했던 마지미라였습니다.



새벽 전시회 대기줄



숙소는 매지컬미라이 회장 근처의 APA 호텔
3시간의 숙면을 취하고 굿즈 아침 조를 위하여 5시에 숙소를 나옵니다.
목 금 토 일,  3박 4일 동안 회장 바로 근처의 호텔을 이용했는데 편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1박당 4.5만 원 정도




금요일 아침 5시 10분에 도착하여 2자리 순위 안에 들었네요.






앞으로 7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만 전국, 전 세계에서 오는 별난 밐덕분들 보다 보면 시간 금방 가요.



오프라인 행사는 체력 소모가 심하니 충분하게 칼로리를 섭취해줍니다.




유난히 중국인 분들이 깃발을 많이 좋아합시다.
정복을 하러 오셨나 봅니다...



평범한 핫피인 줄 알았는데 6000엔짜리를 6장이나 껴입고 계신 혼모노분 ㄷㄷㄷ



오리지널 DD 미쿠에 초고퀼 마지미라 17의상



몽둥이 퀼리티도 상당합니다.
올해 의상 디자인은 ixima님이 하셨는데 최고입니다.





로리 마지 17미쿠 DD다!!!!!
사진 촬영을 요청했는데 이 분이 마지미라 굿즈 지도를 만들어 배포해주신 천사 분이셨습니다.



공식에서 펜라이트 필름을 만들어 파는 바람에 미리 만들어둔 300장 처리를 고민하셨 던걸로 기억하는데 감사히 냅다 받았습니다~




사고 싶은 굿즈 하나라도 못 사게 되면 큰일 나는 오타쿠들끼리 새벽 5시 파티를 했습니다.
아키바에서 11시까지 보컬로이드 디제잉 본다고 수면시간이 3시간 밖에 안돼서 일어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덕후의 의지력은 대단했습니다.

이 파티에 흥미로운 점은 역대 마지미라 13-16 후기로 오른쪽 가신 분들이 다 모였습니다. ㅋㅋㅋㅋㅋ 각자 개인 사정떄문에 13-16 동안 마지미라 가는게 겹친적이 없었는데 올해는 10주년이여서 전부 오게 되었습니다 > ㅁ<




8시가 되자 실내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마지카루미라이 2017



사람들이 저기 통로를 지나가면서 다들 오오오!!! 하길래 왜 저러는 거지 ㅋㅋㅋㅋ
생각했는데 저도 저기 지나가면서 오오오오오 감탄 연발 ㅋㅋㅋㅋ

유리창 너머로 전시회가 한눈에 보이는데 상당히 재밌어 보이는 요소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금요일은 12시부터 오픈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4시간이 더 기다려야 합니다 ^ P ^



입장 줄 옆에 있었던 미쿠 협력 회사들에게서 온 10주년 축화




세가... 너무 평범한거 아닙니까




편의점 가던 도중에 발견한 DD 미쿠 무리



트위터에 자주 보았던 미쿠
올해는 마지미라 의상을 만드시는 분이 작년에 비해 몇 배나 많았습니다.



디바 X의 최애 모듈 - Satisfaction의 디 몬스타 미쿠!
뒤에는 롤링걸 미쿠


중국에서는 크립톤이 정식으로 전용 굿즈를 출시하는데
그 중 일부인 중국판 핫피...?



입장 줄을 들어오는 중에 지나쳤던 미쿠
아까는 15년도 핫피를 입고 있었는데 다른 분의 17핫피를 빌려 입었습니다.



일본 온 지 3일째인데 제대로 된 식사를 한 번도 못하고 편의점만 들리고 있습니다 ㅠ





입장이 다가오니 오피셜 굿즈 주문표를 배부해줍니다.



저희는 5명이 함께 왔으므로 서로 구역을 나누는 전략으로 갔습니다.
부스가 수십 개이며 10분만 지나면 줄이 늘어서기 시작해서 혼자서 완벽한 굿즈 구매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가장 이성적으로 현명한 거는 그냥 굿즈 포기하는 거지만... 불가능합니다.


12시 ~ 개막식



올해는 10주년이라고 개막식도 합니다!
이토 사장님, 후지타 사키 , 미쿠다요의 컷팅식
카운트다운은 모두가 함께!




잘 찍히지도 않는 스마트폰을 셀카봉으로 2분간 잡고 있는 뻘짓을 해줍니다.
한 새벽 0시부터 줄 서신 분들만이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영광을 누립니다.





너도 나도 미쿠로 하나 되는 친구지만 한정 굿즈 살 때만큼은 적입니다.

매지컬미라이 2017 전시회

*굿즈 전쟁 중에는 사진 찍을 여유가 없었습니다.
여러 이벤트를 챙겨보다 보면 하루 만에 전시회를 다 보기도 힘들기 때문에 전시회 사진을 3일간의 사진을 종합해서 정리했습니다.

*일부 사진은 공식 사진을 이용했습니다.
*360도 사진은 외부 퍼가기가 가능한 세타 사진을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가져왔습니다.







Welcome to Magical Mirai 2017 !!!




매지컬미라이 전시회 MAP


피아프로 전시전

피아프로 전시 에리어



역대 매지컬미라이 대표 일러스트 대형 벽면



입구의 좌측에는 크립톤 보컬로이드 역사를 간략하게 정리해 놓은 연대 표가 있습니다.



우측에는 크립톤사의 VC들의 디폴트 일러스트







미쿠의 콜라보 역사를 일부 보여줍니다.  정말 극히 일부




10주년 & 마지미라 5주년 기념으로 일러스트 콘테스트가 열렸는데 참가작 일러스트를 모아서 전시하고 있습니다.



우승은 kyod님이 하셨는데 쵸카와이한 미쿠 일러를 자주 투고하셔서 좋아하시는 분인데 그랑프리를 하셔서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싶습니다 ㅎ



미쿠의 생일 케이크...
케이크 꼭대기의 점보 넨드로이드가 눈에 들어옵니다.





천장에는 대형 스크린이 매달려 있고 콘테스트 일러스트를 셔플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대 마지미라 공식 굿즈 모음전



보컬로이드의 2차 창작 문화의 흐름을 보여주는 벽면입니다.



초창기 곡의 이노센스 pv에서 나오는 디스플레이가 달린 전자 악기인데
실제로 만들어 보았다




올해 마지미라의 공식 일러스트들




피아프로 전시 에리어의 전체 모습


우연히! 미쿠의 성우 후지타 사키 씨가 방송 촬영 중인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옆에서 보고 있으면 TV 방송에 스쳐지나듯이 나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안 나왔더군요 ㅠ
가까이서 미쿠 안 쪽 사람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다는 것으로 만족합니다.


등신대 매지컬미라이 2017 미쿠




등신대라고 말해놓고 마네킹에다가 옷만 갈아입혀온 크립톤이었는데 올해는 등신대 만든다고 자랑을 하고 다녔는데! 다행히도 역대급 초 고퀼 등신대 미쿠가 탄생하였습니다.
제작팀에게 박수를 보내지만 조명 팀은 제작팀에게 도게자라도 해야합니다.
보정해서 그나마 저 정도인데 조명을 괴상하게 설치해서 귀신같이 찍히게 해놓았습니다. ㅂㄷㅂㄷ



트위터에 올라왔던 제작 중 사진
미쿠의 크고 아름다운 트윈테일의 하중을 버티기 위해서는 쇳덩어리 프레임이 필수지요.


미쿠의 방





미쿠의 방에 뭐가 있으면 좋을까! 를 SNS에서 물어보았는데 그 중 일부 아이디어 모아 만든 미쿠의 방입니다.



옆에 10주년 케이크...? 가 놓아져 있습니다.





매지컬챌린지라는 악기 연주 무대에서 직접 사용하더라고요.




dx7 모에화 - 미쿠






미쿠에게 편지를 보내면 답장을 준다는 계획
ㅋㅋㅋㅋㅋㅋ 저도 보내는 봤는데 역시나 전부 복붙으로 보내줍니다.
우연인지 메일 도착시간이 17시 39분 = 17세 미쿠









여태지 카가미네는 등신대가 없었는데 드디어 등신대를 제작!
아침에 입장 줄에서 오오오오! 하게 만든 것이 바로 이 등신대 진열 에리어입니다.
드래곤볼 모으듯이 역대 미쿠 등신대란 등신대는 다 모아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그건 힘들었나 봅니다 ㅠ
카이토와 메이코의 등신대도 보게 되는 날이 과연 올까요.


모래혹성 부스


매지컬미라이 2017의 테마 곡인 모래혹성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부스입니다.
요네즈 켄시로 활동하고 있는 하치P가 도넛 홀 이후 3년 9개월 만에 니코니코동화에 투고한 보컬로이드 곡이지요.
영상과 일러스트는 남방 연구소에서 제작하였습니다.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퀼리티를 보여주는데 그만큼 치밀한 설정이 필요했기 떄문에 커다란 부스를 만들 정도의 자료가 생겼나 봅니다.





대형 스크린에서 PV를 틀어주고 있습니다.






노래도 상당히 파격적이었는데 모래혹성 미쿠 (스나미쿠)가 좀처럼 보기 힘든 쿨한 미쿠를 보여줘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노래 하나로 인해 미친 듯이 쏟아져 나오는 2차 창작의 파도를 정말 오랜만에 보게 되어서 뭉클했습니다.

최근에는 스나 미쿠와 매지컬미라이17 미쿠와의 백합 창작이 유행입니다.
유행과 함께 공수 역할을 어떻게 할 것인가가 논란입니다.







PV에서 디폴트 미쿠도 나오는데 스나 미쿠와는 다르게 귀여운 그림체를 보여줍니다.
처음 PV를 보았을 때 멜트의 무지개 건반 연출을 보고 동공이 확장되었었죠

크립톤에게 미쿠 애니메이션 PV에 돈지랄좀 해봐!라고 몇 번 말하고 다닌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이런 영상이 나와줘서 기쁩니다.

미쿠 10주년 축전 일러스트 에리어



미쿠 10주년 축전 일러스트를 모아둔 벽입니다.
100일 부터 트위터 공식계정에서 미쿠와 연이 있었던 일러스트레이터 분들에게서의 축전을 올려주었는데 그 일러스트를 모아두었습니다.



http://piapro.net/miku10th/gallery.html

일러스트들은 전부 공식 10주년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습니다.

미쿠의 성우인 후지타 사키의 귀여운 사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ㅋㅋㅋㅋ

세가에서 미쿠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이끌어오시다가 작년에 이직하신 1호씨 축전도 있고 미쿠 피규어 얼굴 항상 2퍼 부족하게 내놓는 맥스팩토리 이외로 가장 고퀼의 일러스트를 보내주고 있네요.





코스프레 존











올해는 코스프레어들을 위한 탈의실을 지원해주고 사진 촬영 공간을 따로 마련해 주었습니다. 그 덕분인지 예전보다 코스프레어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저도 코스프레 구경 좀 해보고 싶었는데 다른거 보다보니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ㅠㅠㅠ

マジカルミライでHand in Hand  みんなそれぞれきめぽーず! (お写真その3)  #miku360 #マジカルミライ #マジカルミライ2017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코스프레 탈의실
올해 가장 핫했던 코스프레어는 2위가 어린이의 마지미라 17 코스프레고 1위가 유키네라는 유키미쿠 마스코트 동물 코스프레인데... 허... 허허허... 사진은 첨부 하지 않겠습니다.
처음 3초동안은 왜 프리저가 있지 생각했어요.

가챠 에리어






저는 랜덤성 가챠를 싫어해서 캡슐토이는 안 했습니다.


가챠 돌리 때는 100엔씩 넣는데 100원 넣는 느낌이어서 한번 돌리기 시작하면 막 쓴다고 ...



캡슐토이의 뒤쪽에는 교환, 휴식을 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출구 표지판에 그려져 있는 미쿠



화장실 앞에서 출구를 알려주는 카가미네 표지판





입장 특전으로 랜덤 뱃지를 하나씩 주는데
저의 성적은 3일간의 콘서트 티켓의 입장 3번에 추가로 한번 더 추가 유료 입장을 해서
3메이코와 1 렌이 나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일차에 지인분 먼저 입장하라고 양보해드렸는데 미쿠 나오시고 저는 3번째로 메이코가 나와서 정말 타노시했습니다 ^ ㅂ ^ / ㅋㅋㅋㅋㅋㅋ

공식 굿즈 부스



공식 오피셜 부스는 수요가 가장 많아서 규모도 엄청 크게 해놓았습니다.



하나 떼어가고 싶다.






3일차쯤에는 대부분의 굿즈가 전멸



매일 오전 시간대 공식 굿즈 상황

줄이 정말 미친 듯이 길고 오래 걸립니다.
카운터 직원은 많은데 1인당 사는 굿즈도 많다 보니 한 사람마다 소요시간이 깁니다.
첫날은 전시회 볼 수 있는 시간이 5시간 30분인데 입장 줄 , 공식 줄만 서다 보면 끝나는 시간...  심지어 저렇게 서도 못 사는 굿즈도 많았다고 ㅠ


첫날에 여기가 디제잉 스테이지 줄인 줄 알았는데 공식 굿즈 줄이라고 ㅋㅋㅋㅋㅋㅋ
그야말로 대기 헬이였다고합니다.






특별 전시

A.하비 스톡 - 미쿠 목판화





일본 전통의 목판화 장인들과의 콜라보





가격 비싼 거 인정합니다.

한국에도 사신 분이 계시는데 서울 모펀 오락실 카운터 쪽에 전시되어있습니다.


B.TRPG 코코로던전





TRPG 코코로 던전
처음에 나온다 했을 때는 온라인 게임인 줄 알았는데 언압이 심한 책 형식 보드게임이라니 OTL
정확하게는 모르겠고 일러스트 예쁘다는건 알겠습니다.

C.넨도 얼굴 파츠를 그려보자






넨도 얼굴 파츠를 그려보자!
맨얼굴 파츠가 단돈 100엔!
발손이지만 싸길래  일단 15개 샀습니다.. 언젠가 그려볼 날이 오겠지



D. 굿스마일 레이싱





2015 레이싱 미쿠








2017 토니 레이싱...
3년 우승 법칙으로 인하여 2014년 이후 3년 만에 병크만 안 터지면 우승이 확정적인 상황이라고 합니다.

















매년 굿즈 종류가 늘어나는 점이 재밌네요.  ㅎㅎ




스태프에게 허락 맡으면 직접 타볼 수 있습니다.
저도 타봐야지! 생각만 하고 시간이 없어서 못 타봤네요 ㅠ



요청을 하면 같이 사진도 찍어준다고 합니다.



돌아다니가 우연히 만난 미쿠다요

E.굿스마일 컴퍼니



10주년 미쿠 넨도로이드
3.0이라던가 v4x도 출시하란 말이다 ㅠ



아이마스는 3종 세트 / 사쿠라는 역대급 화려함으로 나와서 미쿠 10주년 스케일도 기대가 많았는데 머리 디테일이 역대급이라던 거 뻬고 신선함을 별로 없는 피규어가 나왔네요...
날개장식이 어떻게 나올지가 궁금하네요.

Pixiv에서 미쿠 10주년 스케일 피규어화 일러스트 콘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그게 진짜 10주년 피규어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https://www.pixiv.net/member_illust.php?mode=manga&illust_id=65117655
현재 유력 우승 후보 ... 저게 피규어로 나오면 가격 상관없이 무조건 삽니다



지갑을 열게 만드는 하트 윙크 포즈



토니 피규어 또 나오네요 미쿠 스케일 2개 루카 스케일 한 개 넨도 피그마 한개씩 이후에 타이 버전 스케일 한개 더 ㅋㅋㅋㅋ  위에 전통복장은 흠... 이지만 테토 피규어 기획한 사람 칭찬합니다





나오라는 v4x 넨도는 안 나오고  v4x 피그마와 미쿠 중국어 버전 넨도가 나오네요.
중국 미쿠도 살거지만요



드디어 채색과 발매 결정이 나온 바하무트 미쿠

로미신 미쿠는 이미 피규어가 나왔는데 프로젝트 디바 버전으로 다시 나오네요 .
등짝과 배꼽을 보자 읍읍



더블 피스 토니 피규어.. 심지어 저거 말고 다른 자세로 또 나온다네요.

Rella님의 중추명월 미쿠 스케일!!!!!!
이미 예약을 받고 있는데 출시는 내년 11월 ㅠㅠㅠ
제가 좋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1순위이신 분이셔서 꼭 사고 싶습니다.



픽시브 미쿠 10주년 생일 축전 랭킹 1위 - Rella님의 일러스트


충성충성충성


프링 1/4 마이 디어 버니 피규어와 KEI 웨딩드레시 미쿠 조형도 보고 싶었는데 아직 제작 중인가 봅니다.


F.포토 스폿








미쿠와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는 포토 스폿




모래혹성 스폿에서 히트한 미쿠 포즈로 찍어 보려고 생각했었는데 유난히 인기가 많은 데다가 옷도 갈아입어야 해서 대기 시간이 긴 관계로 찍어보지를 못했습니다  ㅠ

@어디에서 왔는지 알려줘!

대만은 너무 많이 붙여서 두껍더군요...
북한에도 스티커 붙어있었습니다. 동무도 좋아하는 미쿠 수령



피아프로 달력 콘테스트 발표

ピアプロカレンダーの前で! 投票受付中だよ! 投票すると特別ステッカーが貰えるんだって!  #miku360 #マジカルミライ2017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매지컬미라이 2017 후기 2편

0 개의 소통: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