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2

2017.09 하츠네 미쿠 10주년 매지컬미라이 2017! - 2&3일차

매지컬미라이 2017 - 2일차

원래는 오늘도 새벽조를 할 생각이였는데 기절하고 자는 바람에 10시에 호텔 전화를 걸어주신 지인분 덕분에 늦게나마 일어 날 수 있었습니다 ㅜ ㅜ
그런데 이날 아침에 비가 왔다는 눈물나는 새벽조 후기를 들으니 꿀잠 자서 정말로 잘했다.


9.2 11:10-11:50 매지컬 챌린지



이 날의 첫번째 목표는 기존 야마하 밴드에다가 일반인 참가자와 164P가 오시는 연주해보았다 무대 - 매지컬 챌린지!
10시에 일어나서 부랴부랴 씻고 나오고 입장줄서느냐고 아슬아슬하게 시작 전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164P의 타임머신과 천성의 약함 연주를 듣게되다니 ㅠ
일반 참가자들도 모집하여 함께 연주하는 매지컬챌린지 , 정말 좋은 기획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전시회를 둘러보다가 DJ 스테이지 앞 자리 차지하기 위해서 줄을 섭니다.



줄을 서다가 우연히 발견한 이토 사장님.

9.2 13:00-13:40



20분에 열리는 디제잉 스테이지을 볼려고 이 공연은 포기했습니다만





입장하고 나서 아직 디제잉이 끝나지 않았기에 옆에서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Keisei님이 무명이셨는데 방송이라던가 디제잉이라던가 엄청 능숙하게 잘 하십니다.








9.2 14:10-15:00 나유탄 성인 & 피노키오P 라이브!



목표로 했던 디제잉 스테이지!
어제는 입장하고 굿즈사느냐고 사람들이 오프닝 디제이의 대기는 하지 않았는데 오늘은 여유가 어느정도 생겨서 대기 경쟁이 어느정도 있었네요.




나유타 성인?은 맞지만 작곡가 - 나유탄 성인 본인은 아니십니다.
항상 신비주의로 대타를 세웁니다. 나유타 행성에서 온 나유타 성인 중 한명... 이라는 느낌으로



세토리를 옆에 같이 보셨던 분이 전부 기억하고 계셔서 적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ㄷㄷㄷㄷ
혜성허니문
혹성루프
태양계 디스코
댄스 로봇 댄스
로켓사이다
리버스유니버스
모래혹성

나유탄 성인 초창기 투고했을때는 이게 왜 이렇게 인기지? 했는데 언제부터인가 듣다보니 침략 당했습니다.  타노시이!!!!
나유탄 곡에는 박수를 치는 파트가 많은데 박수 치는게 나름대로의 묘미입니다.

리버스유니버스는 리스타트의 10주년 기념곡인데 정말 너무너무너무 좋은 사랑스러운 곡입니다.  가사 처음 봤을때 감동 받아서 눈물이 났었는데 가사뿐만 아니라 bpm 139 / 3분 9초/ 4대3비율  / 2017년 8월 31일 오후 8시 39분에 투고 사랑이 느껴집니다.

모래혹성은 무려 나유탄 리믹스 버전인데 모래혹성이 나유탄 행성에 침략 당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곡입니다!!!

그 곡이 안 나올리가 없지요. 반주도 안 나왔지만 확신은 가지고 펜라이트 색을 다들 빨간색으로 바꿉니다 ㅋㅋㅋ



에일리언에일리언

나유탄 성인최대 히트곡
본인도 가장 애정이 깊은 곡이신지 리버스 유니버스의 마지막 패러디 가사도 이 곡이지요.





나유탄 성인 다음은 피노키오P!
나유탄 성인이 박수를 많이 친다면 피노키오P는 노래에 본인 코로스를 많이 넣으시는데 그걸 전부 라이브로 해줍니다. ㅋㅋㅋㅋ
기억에 남는 곡으로는 우리들은 전부 의미 불명, 좋아하는 것만으로도 괜찮아요 그리고 리스타트의 10주년 곡 네가 살아있지 않아서 다행이야


누가 작곡했는지 알려주지 않아도 바로 알 수 있을거 같은 만큼 피노키오P이기에 쓸 수 있는 10주년 곡 ... 니코동에서의 100번째 투고 동영상이자 빌리빌리의 첫 투고곡입니다.
빌리빌리 가입할때 오타쿠 퀴즈에 고생하셨다는 것이 재미포인트

리버스 유니버스와 마찬가지로 반드시 니코동 밀리언 가야한다고 생각하는 곡인데 10주년에 올라온 동영상이 많다보니 얼마 못가 묻혀버렸네요 ㅠㅠㅠ

피노키오P 노래가 콜 포인트가 많은 편인데 옆에 일본분이 광팬분이신지 정말 하나도 놓치지 않고하셔서 놀라웠습니다 ㅋㅋㅋ





미쿠 산책을 하러 왔습니다.



피아프로 전시회 입구 쪽에서 단말기를 받아서 한 바퀴를 쭉 돌면됩니다.



같이 미쿠 산포하러 가요! 하면서 4명이서 줄줄이 왔는데
사진 찍을려 보니깐 전부 같은 티셔츠 ㅋㅋㅋㅋ
미쿠 산포 홍보 멘트가 미쿠가 이 티셔츠를 입고 있으니 같은 커플티를 입으세요! 여서 오늘 이 티셔츠를 입고 나왔는데 다들 같은 생각이신가 봅니다.



스태프 분이 엄청 열성적으로 찍어주시던데 결과물을 보니
크흡 감사합니다 스태프상 ㅠ






LAT식 미쿠 많이 귀엽습니다.



끝나며는 출구쪽에서 다운로드 QR코드를 보내줍니다.
30일 이내에 다운 받으라했는데 한달이 지난 후에 사진을 날려먹어서 설마하고 들어가보니 다행히도 아직 링크가 살아있었습니다.




페이스북 팔로워 25만명의 http://www.mikufan.com/ 을 운영진중 한 분을 만나러 간다길래 저도 꼽사리꼈습니다.  덕분에 캔뱃지를 득템합니다.

나중에 미쿠팬에서 Rella님 인터뷰를 진행하고 질문은 받는다 했을때 1일차에 Rella님이 그리신 피아프로 벽화 일러를 보내달라고 했는데


진짜로 보내주셨습니다. 39!


포토존에서의 사진 촬영


아닛 왜 어떤 미쿠를 들까 고민을 하시나요? 전부 들면 되는데




유모차에다가 역대 유키미쿠를 DD를 전부 태우고 다니시던 분 ㅋㅋㅋㅋㅋ 마지스게



편의점으로 달려가는 도중
! (브레이크)
사진 찍어도 될까요?!
수제작 마지미라 17 넨도로이드 - 아무리 바빠도 그냥 지나칠 수 없죠



공연전 영양분을 섭취합니다.




공연 시작 전의 설렘은 2일차에도 여전합니다.

2일차 밤 공연의 티켓은 원래 S좌석 전자티켓이였습니다만 마지미라 일주일전에 중국인 트위터 친구분에게 메세지가 왔습니다. 친구분이 못가게 되어서 2일차 밤 SS 티켓을 정가 양도해주고 싶다고 ㅠㅠㅠㅠㅠㅠㅠ 크으 감사합니다. 압도적 감사
SS - D3 통로쪽에서 보게되었습니다.







  • 14えれくとりっく・えんじぇぅ
    ヤスオ / 初音ミク

-0과 1밖에 모르는 나에게 I를 알려줬어


  • 14Fire◎Flower
    halyosy / 鏡音レン

  • 15ココロ
    トラボルタ / 鏡音リン
  • 16いーあるふぁんくらぶ
    みきとP / 鏡音リン 鏡音レン

2일차를 놓친 카가미네 팬들이 통곡했다고 합니다
Fire Flowe에다가 코코로 ㅋㅋㅋㅋㅋㅋ
미쿠 10주년인데 카가미네를 열심히 챙겨주네요.


  • 17ルカルカ★ナイトフィーバー
    samfree / 巡音ルカ

이 노래에서는 최선을 다해서 콜을 해야한다는 암묵적인 룰이 있습니다.


2일차에는 5곡이 변경되었는데 미쿠 위주는 아니였지만 전부 좋아하는 노래들이여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티켓을 구하지 못해서 좌절하고 계시다가 제가 남게된 티켓을 드리게 된 분
엄청 만족해하셔서 제가 더 기분이 좋았습니다.



오늘은 한국인 단체 뒷풀이가 있는 날입니다.
금요일은 평일이고 일요일은 밤에는 귀국해야하시는 분이 많아서 토요일에 합니다.
모임 약속 장소인 가이힌 마쿠하리역 앞의 야구공





Soell님이 루리웹 디씨 트위터 페이스북 오프라인모임 등등에서 모아오신 한국인 모임
처음 뵌 분들도 많았지만 미쿠로 통하니깐 즐거웠습니다. 내년에 또 만나면 좋겠네요 ㅠ
이 날 제 목소리가 심각하게 맛이가서 네타소재가 되었씁니다.

이 날 너무 기뻐서 술 마시지도 않았는데 취한사람 처럼 별소리 다하고 다녔네요...





3일차

숙소로 돌아가서 짐정리를 끝내고 누우러 갑니다.







오늘 제가 누울 자리 입니다 ^ ㅁ^
DD 마지미라 의상 나오면 새벽 2시조 간다고 했는데 DD 핫피 떄문에 새벽 2시조를 하게 될 줄 꿈에도 몰랐습니다.
이것도 다 재밌는 경험 아니겠습니까 Haha  저때 한국인분들 저 포함 5명 계시더 군요 ㅋㅋㅋㅋ



해 뜬다.





6시쯤에 주차장쪽의 화장실을 갈려고 저기를 쭉 걸어갔는데 줄이 끝이 안보였습니다...
이런 이른 시간에 도대체 몇명이나 온건지...



음료수 사러 나갈때 한국 10주년 티셔츠 입으신분 계셔서 인사할까 싶었는데 너무 열심히 뛰어가셔서 못했네요...
음료수 사고 계단 내려갈때는 앞의 한국인 여성분 2분이 계셨었는데 여성분에게 뜬금없이 말 걸기가 뻘쭘해서 또 못했네요.....



새벽조 분들 기절합니다


어디서 본건 있어가지고 주렁주렁 가발에 달고 다녔습니다.


마지미라 일차 별 입장 모습 비교 영상  (3일차 2분 33초)

저도 저기 속에 있지만 마지막 찬스의 간절함이 ㅋㅋㅋㅋㅋㅋㅋ
미친듯이 달려가서 보크스 1등 찍었습니다.




3일간의 입장 종이띠를 전부 모았습니다.
히든 아이템 녹색띠도 받고는 싶었지만 그거 받자고 500엔 내는거는 아까워서 안 했습니다.




오늘도 사람이 많습니다.

마지막 찬스에서 승리하고 다른 콜라보 회장으로 갑니다.




PPP








전국의 AEON몰을 돌면서 콜라보를 하는데 마쿠하리 AEON몰은 매지컬미라이 기간동안 열렸습니다.  지도상으로는 가까워 보였는데 짐들고 갈려하니 2배는 멀게느껴집니다.






PPP는
보컬로이드 P / PERFORMER / PEOPLE 의 약자



3M의 대형 미쿠다요 풍선





1000엔 단위로 특전 포스터를 주는데 여기서 영수증을 가져가서 교환하면됩니다.



천사미쿠 등신대



총 10명의 일러스트분이 참여하셨는데 그중에 Rella님도 계십니다 충성충성



이 일러스트 센스가 정말 좋습니다.
머리에 달려있는 10개의 머리핀은 그 해의 대표 미쿠 노래들을 상징화한 것입니다.
심심하신 미쿠팬분들은 한 번 맞춰보세요.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DJ이벤트와 미쿠다요 등장 이벤트도 열립니다만 시간 관계상 직접 보지는 못했습니다.



9.3 R3 14:20-14:50 R3 하츠네 미쿠 라이브



R3라는 실시간 반응형 홀로그램 콘서트입니다.
이 콘서트는 무려 미쿠가 직접 나옵니다.




미쿠가 직접 나오는 콘서트여서  스테이지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저는 1시간 전부터 줄을 서서 2번째에서 참가했습니다 .




줄을 서는 시간에는 메로의 디제잉 타임이었습니다.



줄 서는 시간도 즐겁게 펜라이트를 흔들면서 보냈습니다.
기억에 남는 곡은 사랑의 말 .
그리고 하치오지P 도중에 개입해서 같이 디제잉을 했다네요.  -스윗트 데빌





DJ 스테이지의 좌석도 몰잘라서 스탠딩도 풀 오픈




からくりピエロ
SPiCa
(MC/めろぴぃが天気を実況)
僕をそんな目で見ないで
ハロハワユ
千本桜
(次が最後の曲です!)
風待ちハローワールド
(バンド紹介/またね!)

일단 공짜로 미쿠를 가까이서 볼 수 있었다는 점은 매우 만족합니다만 R3가 신기술이다 뭐다 크립톤이 말은 많이하는데 아직은 개선점이 많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종종 랙걸리는 듯한 동작이 보입니다.

Spica 콘서트 보게되서 정말 좋았는데 헬로 하와유까지 틀어줘서 노래 구성은 좋았습니다.
아 그리고 미쿠가 의자 앉아 있을때 팬티가 보여서 흐어어어어...


R3-SPICA




apapico님과 친분이 있으신분이 계신덕분에 운 좋게도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받았습니다!



피코님과 친분이 있으셨던 분이 받은 사인지



Bighead님과 apapico님의 사인을 모두 받은 앨범!!!!!



일단 티셔츠에 받기는 했는데 이제 못입겠네요 ㅋㅋㅋㅋㅋ




일요일 밤 마지막 콘서트전 단체 사진인데... 저는 없습니다.
어디에 계세요?    전시회장 화장실이 사람이 너무 많아서 콘서트장 화장실 대기중이에요
단체 사진 찍을려고 하는데...     으아앙아아아아





전시회도 끝이 나고 이제 꿈과 같았던 시간이 끝을 향해갑니다.
아쉬움 마음에 마지막 순간의 사진을 막 찍었네요


메모리얼 일요일 SS를 확보하고 나서도 좋은 좌석이 걸릴 확률을 높히기 위해서 숙박플랜도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숙박플랜이 통수를 쳤습니다..... 외국인 추첨이 a3, a4라는 미친듯이 좋은 좌석을 줘서 숙박플랜을 어떤 좌석을 줄까 기대만땅이였는데 b7를 주는겁니다 - -  숙박플랜만 믿고 숙박플랜 2개 지르신분이 많이 슬퍼하시더군요 ㅠ

남들 a4에서 본다는데 저는 a석에 못봐서 분해 죽을지도 몰랐는데 콘서트 일주일전  별에 별짓을 다해서 겨우겨우 받은 메모리얼 티켓이






A5 A5 A5 A5 A5 A5 A5 A5 A5 A5 A5 A5 A5 A5 A5 A5 A5 A5 !!!!!!!!!!!!!!!!!!!!!!!!!!!!!!!!!!!!!!!!!!!!!!!!!!
심지어 2번째 줄  심지어 일요일 밤 마지막 콘서트 심지어 BD에도 나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압도적 감사

손을 뻗으면 닿을 것만 같은 거리




3일차에 변경된 세트리스트

  • 13千本桜
    黒うさP / 初音ミク

  • 14右肩の蝶
    のりぴー / 鏡音レン

  • 15孤独の果て
    光収容 / 鏡音リン
  • 16いーあるふぁんくらぶ
    みきとP / 鏡音リン 鏡音レン
  • 17ダブルラリアット
    アゴアニキ / 巡音ルカ


제가 원했던 오늘의 구성은
World is mine
Tell your world
39
ODDS&ENDS
하츠네 미쿠의 격창
인데....Ha......... 5곡 중 3곡이 금 토중에 나왔던 곡입니다.
완전 신곡도 아니고 재탕을 바라는건데 미쿠 10주년인데 어떻게 저 노래들을 뺴 먹을 수 있는건지 이해가 전혀 안 갑니다.  3일차 변경 세트리스트는 까고 또 까여도 됩니다





마지막 콘서트만의 특별함이 있습니다.
울먹이는 미쿠의 감사인사! 와 내년 매지컬미라이 개최결정 소식 !
울먹이는 미쿠 , 이런거 반칙이라고요 ㅠㅠㅠㅠㅠㅠ
`3일 밤 콘서트에서는 울고불고 난리난 밐덕분들 많더군요 ㅠㅠㅠ
어떤분은 진짜 통곡하듯이 우시더라고요.

일요일 밤 콘서트를 A5 2열이라는 기적과 같은 좌석에서 볼 수 있었던 행운에 정말로 무한한 감사를. 그야말로 미쿠가 살아있어! 내 앞에 있어! 손을 뻗으면 닿을것만 같아! 최고다아앙아아아! 라고 느껴지는 좌석이였습니다.
10주년인데 BD에 나오고 싶다고 노래 부르고 다녔는데 빼박 확정이 되었습니다 ! ^ ^

실수했던거는 이 날에도 새벽조를 달리느냐고 체력적으로 심하게 힘들었습니다... 콘서트 시작하기도 전에 '콘서트 하다가 쓰러리지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고 초반에 펜라이트 흔드는것도 힘들었습니다만... 콘서트 보다보니 없던 힘이 생겨나더라고요.
그래도 내년에는 콘서트를 편안한 감상을 위해서 체력을 비축해두는 플랜으로 가야겠습니다.




마지막 콘서트가 끝나고 올라온 ixima님의 축전 일러, 마지 천사네요 마지 미쿠
진짜 천사네요.




메모리얼 티켓이 2매 세트여서 저와 같이 보게되신 지인분과 다른 한국분과의 기념 사진

마지막 콘서트에 있는 박수 합창을 합니다.
재밌던 점은 디디러 분들 약속이라도 한듯이 디디에 펜라이트 들리고 높이 드시더군요 ㅋㅋㅋㅋㅋ
아 이거 도저히 텍스트로 느낌 전달이 어렵네요. 직접 보신분들은 뭔지 다 아실텐데... 나중에 BD를 확인해주세요.




광란의 3일차 마지막 공연




콘서트는 전쟁, 펜라이트는 무기



중국분들 단체로 사진 찍으시더군요.
한국도 내년에 다같이 모여서 사진쩍어야하지 않을까하니깐 어떠분이 저 중국인들 사이에서 찍으셨다고 ㅋㅋㅋㅋㅋ 그냥 재밌어보여서 같이 찍으셨답니다.


콘서트전에도 이미 한계였는데 끝나고 나니깐 정말 방전되어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저걸 보고 지인분께서 만들어주신 짤방
미쿠뽕 최대로요!



오늘도 콘서트 뒷풀이 파티입니다.



저도 상당히 덕후스럽게 자세 취했구나 싶었는데 나중에 사진보니깐 다들 포즈가 ㅋㅋㅋㅋㅋㅋ  리스펙트를 보냅니다.

0 개의 소통:

댓글 쓰기